본문으로 바로가기

국토교통부는 디딤돌과 버팀목 대출 금리를 인하하고 대상도 확대했습니다.

아무래도 시기적으로 봤을때 코로나로 인한 서민들의 주거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보여집니다.


실제로 그동안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들도 올해초 결혼을 미뤄지거나 연기을 많이 했습니다.

그렇다 보니 결혼에서 중요한 신혼집을 장만하려는 계획도 많이 혼선이 있었을 겁니다.


현재 신혼집을 고민하시는 신혼부부들은 이번 2020년에 다시한번 바뀐 신혼부부 디딤돌대출을 주목해보시고 꼼꼼히 쳇크하시고 필요하신 분들은 꼭!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2020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최신정보

전월세가 아닌 집을 매매할 때는 ‘신혼부부 디딤돌 대출’과 ‘일반 디딤돌 대출’ 두 가지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디딤돌 대출은 연 소득 6,000만원(2자녀 이상 등은 연 소득 7,000만원) 이하, 무주택세대주가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기존 2.0~3.15%에서 1.95~2.70%로 인하됐습니다.


디딤돌 대출자들이 평균 0.4%포인트 우대금리를 받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금리가 사실상 1.55~2.30% 낮아진 것입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대출 상품이 시중은행의 주택구입자금 대출보다 저렴합니다.



1.신혼부부 디딤돌대출우대금리는?

▶신혼가구, 장애인 등 0.2%포인트

▶청약저축 장기 가입자(3년 및 36회 이상) 0.2%포인트

▶1자녀 0.3%포인트, 2자녀 0.5%포인트, 3자녀 0.7%포인트를 받습니다.


신혼부부 전용 디딤돌 대출은 일반 디딤돌 대출 상품보다 저렴한 금리로 주택자금을 빌릴 수 있습니다.


2.신청 대상은

부부합산 연소득 7,000만원 이하인 혼인 기간 7년 이내인 신혼부부들입니다.

대출금리 인하는 기존 1.70~2.75%에서 1.65~2.40%로 낮아집니다.


신혼부부 디딤돌 대출 상품에서 우대금리를 받게되면 일반 디딤돌 대출보다 낮은 금리 혜택을 받게 됩니다.


3.우대금리는?

▶청약저축 장기 가입자(3년 및 36회 이상) 0.2%포인트

▶1자녀 0.3%포인트, 2자녀 0.5%포인트, 3자녀 0.7%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로금리시대에 접어 들면서 대출금리도 조금씩 인하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신혼부부들이 받을 수 있는 조건으로는 버팀목이 아주 이상적으로 보입니다.

우대금리 자격이 된다면 더욱더 말할 필요가 없겠죠.


주위에 보면 이런 상품을 모르고 일반 시중은행에서 주택자금 대출을 받는 경우도 보게 됩니다.

작은 금리 차이지만 장기간으로 신청을 하고 상환을 해야 하므로 0.1%도 작은 차이가 아닙니다.


이글을 보고 계시는 신혼부부들은 그나마 관심이 있고 정보를 얻고자 하시는 분들이실 겁니다.

요즘은 발품을 팔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많은 정보를 입수 할 수있습니다.

무엇이든 궁굼하고 의문이 생기면 검색해 보시고 찾아보고 나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신혼부부들이 이용 할 수 있는 신혼부부 디딤돌대출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행복한 인생 설계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