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중장년,여성등 취업 및 복지지원,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지원 받으세요

반응형

취약계층, 중장년, 경력단절여성분등 취업을 희망하고 복지서비스를 알아 보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취업을 하기 위해 인터넷 구직사이트,지역신문등을 찾아 보는게 일반적인 방법인데요.

이렇게 찾는 방법도 좋지만 조금더 내가 모르는 지원 혜택과 그리고 현재 상황에서 여러가지 복지지원까지 받을 수있는 혜택이 있다면 어려운 시기에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이런 일들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국민들이 한 곳만 방문하면 다양한 고용과 복지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도록 고용센터를 중심으로 고용 및 복지 서비스 기관이 한 공간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참여기관 및 체계도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고용센터(고용부), 일자리센터(자치단체), 복지지원팀(복지부, 자치단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여가부), 서민금융센터(금융위), 제대군인지원센터(보훈처)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하여 고용, 복지, 서민금융 등의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한 장소에서 고용·복지 서비스를 한번에 제공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처음 방문하시면 초기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곳에서 여러분이 받을 서비스 경로가 설정되고 해당창구에서 상담을 받다가 다른 기관의 상담을 받을 필요가 있으면 해당 기관의 창구로 연계되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내용


1) 지원내용


▶한 곳만 방문하면 다양한 고용 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여러 고용 복지 서비스 기관이 한 공간에서 서비스를 제공

* 각 기관의 고유업무를 수행하면서, 고용서비스 기관 간 고용서비스 기관과 복지서비스기관 간 필요한 서비스를 상호 연계하여 제공


▶실업급여, 취업성공패키지, 직업훈련, 육아휴직급여, 기업지원 등 종합 고용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경력단절여성에게 직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 및 취업지원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구인·구직 상담, 취업알선, 계층별 직업교육, 일자리 발굴 등의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복지종합상담, 복지급여 신청, 희망케어센터 연계, 사례관리 등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분들을 든든하게 도와드립니다.


▶저소득 주민의 근로여건 조성과 근로역량 향상을 지원하고, 사회적 경제영역을 확대하는 다양한 자활지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이용 및 신청방법

1) 신청방법 : 방문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우리지역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찾기▶


사이트

고용복지플러스센터 http://www.workplus.go.kr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방문하면 여러 기관의 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다른 기관을 찾아가야 하는 시간과 비용도 줄일 수 있고 여러 기관이 협업하여 문제를 해결해주기 때문에 자신의 문제뿐만 아니라 본인을 둘러싼 환경을 고려하여 다양한 어려움에 대한 처방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혼자 고민 하지 마시고 취업과 금융등에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가까운 지역 고용복지플로스를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혼자서 해결 하기 힘든 일들을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 을 수있는 기회가 되실겁니다.


반응형
내연봉순위는몇위
국내억대연봉자들
은행직원평균연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