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직장인들 지금 다니는 회사 입사 후회한 이유는

category 직장인설문 2020. 11. 29. 14:03

직장인들은 현재 다니는 근무지(회사)에 얼마나 만족을 할까?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을 퇴사하고 싶은 생각을 해 보았을 것이다.
또한 다니는 회사에 입사한 것을 후회도 하는 분들도 있을것이다.

지금 다니는 회사 입사한 걸 후회 한적이 있나요?

취업포털 사람인이 직장인 1811명을 대상으로 ‘재직중인 회사 입사 만족도’에 대해 조사한 결과, 10명 중 6명이 ‘입사를 후회한다’(59.2%)고 답했다.
또, 재직중인 회사에 대한 만족도는 평균 50점으로 집계돼 낙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 출처 : 사람인

재직중인 기업 유형별로 살펴보면, 중소기업 재직자는 62.8%가 입사를 후회한다고 답해 대기업 재직자(51.4%)보다 11.4%포인트 가량 높았다.

 

직장인들이 입사를 후회한 이유는 1위는?

시스템이 없고 주먹구구식이라서가 차지했다.
중소기업 재직자 뿐 아니라 대기업 재직자 역시 이를 입사 후회 이유 첫 번째로 꼽아, 재직 기업 유형에 상관 없이 ‘회사의 시스템’에 대해 전반적으로 불만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다음으로 ‘연봉이 너무 적어서가 바로 뒤를 이었고, 복리후생 제도가 미비해서,전문성을 쌓기 힘들어서,업무량이 너무 많아서, 워라밸 보장이 안돼서, 고용이 불안정해서, 상사, 동료와의 마찰이 심해서등을 꼽았다.

 

입사 후회 응답자 중 무려 93.3%가 입사 후회로 인해 다른 기업으로의 이직을 고려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직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할 조건으로는 ‘높은 연봉’(22.1%)과 ‘워라밸 보장’(18.9%), ‘체계적인 업무 시스템’(17.2%)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어 ‘고용 안정성’(10.8%), ‘실효성 있는 복리후생’(9.4%), ‘높은 성장 가능성’(7.4%). ‘조직문화’(5.7%), ‘업무에 대한 자율성 보장’(4.4%) 등의 순이었다.

 

한편, 직장인들은 좋은 직장이 되기 위한 조건으로 ‘일과 삶의 균형이 유지되는 직장’(58.3%, 복수응답)과 ‘급여 등 금전적 보상이 뛰어난 직장’(55.2%)을 나란히 꼽았다.

 

이는 이직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조건에서 순위만 바뀐 것으로, 직장인들이 ‘워라밸 보장’과 ‘연봉 등 금전적인 보상’ 두 가지 조건 모두를 좋은 직장이 갖춰야 할 조건으로서 이직 시 중요하게 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직장인의 스트레스 어디서 가장 많이 받을까? 해소방법

 

직장인의 스트레스 어디서 가장 많이 받을까? 해소방법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스트레스를 받은 경험이 있을겁니다. 육체적 고통 보다 정신적인 고통이 더 힘들때가 많은데요. 직장에서의 스트레스는 업무의 집중력도 떨어지고 더욱이 본인의 건강에

zigjangin.com

재직자가 행복한 기업, 1위 행복 점수 가장 높은 회사는?

 

재직자가 행복한 기업, 1위 행복 점수 가장 높은 회사는?

재직자가 행복한 기업, 1위 구글 코리아 평균 77점 설문에 참여한 8569개 기업 중 재직자들이 행복도가 가장 높은 기업은 모든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은 구글코리아(77점)였다. 구글코리

zigjangin.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