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생활의 반이상을 직장에서 보내는분들은 점심먹는 시간도 중요한 일과중의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집에서 먹는 밥과 달리 구내식당이나 외부 식당에서 점심을 해결 하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점심식사는 주로 어디에서 하는지 조사한 결과는 ‘구내식당에서 식사를 한다’고 답한 직장인이 38.1%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회사 밖 음식점에서 식사를 한다’고 답한 직장인이 34.5%로 다음으로 많았고,이어 ‘편의점 음식으로(14.0%)’ 또는 ‘직접 준비해온 도시락으로(5.7%)’ 식사를 한다는 직장인이 있었다.

 

 

올해 직장인들은 점심값이 평균 6,260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동일조사(6,110원) 대비 2.5% 높은 수준인데요.

잡코리아는 직장인 731명을 대상으로 ‘올해 직장인 점심값 현황’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습니다.
먼저 올해 직장인들의 점심값은 평균 6,260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점심값은 식사 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었는데 ‘회사 밖의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는’ 직장인의 평균 점심값이 7,400원으로 가장 높았습니다.

 

그리고 ‘편의점 도시락 등 편의점 음식으로 식사를 하는’ 직장인의 평균 점심값이 6,210원으로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구내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직장인은 평균 5,530원아며,직접 도시락을 준비하는 경우는 평균 4,860원의 점심값을 소비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직장인 상당수는 높은 점심값에 부담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점심값이 부담스러운가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 10명중 7명에 달하는 72.2%가 ‘부담스럽다’고 답했습니다.
실제로 최근 용돈을 아끼기 위해 점심값을 줄여본 적 있다는 응답자도 47.9%로 절반에 가까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