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환급금 최대 얼마?계산,조회 및 지급일확인하기

반응형

13월의 월급이 얼마나 될까?

직장인이라면 연말정산을 준비하고 끝낸 분들이 기다리는 순서입니다.

주위에 보면 정말 보너스다운 목돈을 챙기는 사람을 보면 부럽기도 하고 나는 얼마나 될까? 궁굼할것입니다.

그럼 연말정산을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환급금은 얼마인지 계산 및 조회해보고 지급일도 알아 보겠습니다.


이미 연말 정산을 끝마친 회사도 있을거고 진행중인 회사도 있을 시기입니다.

2019년도 귀속 근로자소득에 대한 2020년 연말정산 신고 및 납부기한은 2020년 3월10일 까지입니다.

국세청 홈페이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덕분에 정말 편리하게 준비를 하셨을 겁니다.



혹시 바진게 없을까? 꼼꼼하게 챙기셨을테지만 실제로 얼마나 환급을 받을지 많이 궁굼 하실겁니다.

그럼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와 계산에 대해 알아보고 지급일이 언제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계산해보기



우선 연말정산 환급금을 조회 및 계산을해보기 휘해서는 총 급여액과 기납부세액입니다.

총급여액은 2019년도에 발생한 총 소득이고 기납부세액은 매월 급여에서 원천징수된 소득세 및 지방소득세와 같이 갑근세입니다.

연말정산에서 기납부한 세액과 결정세액 세금을 비교하여 계산된 차감징수액이 연말정산 환급금이 됩니다.


홈텍스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hometax.go.kr/



메뉴에 예상세액계산하기 메뉴를 클릭하면

공인인증서로 본인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2019년도 소득.세액공제 자료조회을 할 수있습니

다.




2019년도 총급여액.기납부액 수정 버튼을 눌러 해당금액을 입력하고 각 소득공제 항목 금액을 기재 및 수정하면 차감징수납부액이 자동 계상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 간편하게 알아 볼 수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근로원천징수영수증으로 알아보는 방법




이 영수증은 회사에 요청하면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홈텍스를 이용하여 발급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회사는 소득을 지급받는 근로자로부터 소득 금액과 그에 따른 세금을 원천징수했다는 사실을 증명 하는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하고 국세청에 신고 하게 됩니다.


이영수증에 근로자의 회사정보와 함께 소득이 얼마나 인지 비과세 및 감연소득은 얼마나 있었는지,비과세 및 감면소득은 얼마인지 세액은 얼마를 냈는지등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이영수증은 연말정산 신고 기간안에 회사들은 좀더 일찍 신고를 하기 때문에 보통 2월 중순부터 3월초에는 홈텍스 사이트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근로자가 직접 조회해 볼 수있습니다.


▶홈텍스 (hometax) 홈페이지에서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조회 하는 방법



홈텍스 (hometax) 사이트 메인 상단에 my홈텍스를 클릭하면 아래화면이 나옵니다.

당연히 본인 로그인을 하신 상태입니다.





화면처럼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이 나옵니다,

클릭을 하면 회사에서 제출한 영수증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은 언제 지급을 받을 수있나요?




만약 위 조회를 통해 차감징수세액이 마아너스(-)금액이 조회된 분이라면 환급금을 받을 수있습니다.

환급금은 국세청으로부터 회사가 환급을 받게 되고, 회사가 환급 근로자에게 환급을 해 주게 됩니다.


보통 환급금 지급일은 2월 급여일에 받게 되는데요.

급여일에 급여와 함께 포함되어 지급 받습니다.

만약에 차감징수세액이 플러스(+)이면 그차액만큼 월급에서 차감되고 지급 받게 됩니다.



회사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늦은 회사는 최대 4월 급여 날짜에 포함해서 지급되기도 합니다.

아니면 별도로 근로자에게 지급해 주는 회사도 있습니다.


시간이 되시고 궁굼하신분은 홈텍스에서 조회를 해보시고 궁굼한 환급금을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2020년도 연말정산 환급금 알마나 받을 수있는지 미리 조회해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올해 13월의 월급 두둑히 챙기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내년을 위해 올해도 연말정산 대비 지출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내연봉순위는몇위
국내억대연봉자들
은행직원평균연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