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에 실패 했다면 내 몸에 니코틴 해독 배출에 좋은 식품 6가지

반응형

새해가 되면 금연을 해야겠다고 마음 먹지만 과연 금연에 성공하는 사람들은 몇프로나 될까요?

특히 직장인들은 회사의 스트레스로 참기 힘든일이죠.

하지만 내몸에 축적된 니코틴을 조금이라도 배출한다면 그나마 내몸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오늘은 내몸에 축적된 니코틴 해독에 도움이 될만한 식품들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금연에 아직까지 생각이 있으시면 아래 내용들을 읽어 보시고 다시 도전해 보세요.

 

 

니코틴 해독에 도움이 되는 음식

니코틴중독이란?

담배 속의 니코틴이라는 성분에 의하여 급성이나 만성의 신체증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급성중독은 흡연을 처음 하거나 우연히 담배를 삼켰을 때 발생하며, 그 증상으로는 두통, 오심, 구토, 설사, 시력장애, 혈액순환 부전, 경련, 심장마비 등이 있습니다.

 

만성중독은 만성적인 흡연 습관으로 인해 인후염, 만성 기관지염뿐만 아니라 심계항진, 부정맥, 혈압 상승, 협심증 등의 심장 및 혈관 질환 외에도 식욕부진, 소화불량 등의 위장질환, 불면증, 편두통, 시신경 장애 등과 같은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담배의 습관성 중독을 일으키는 물질인 니코틴은 담배 한 개비에 10mg 정도가 들어있습니다.
이 중 흡수되는 양은 약 1mg 정도이나, 흡연 양상에 따라 3mg을 넘을 수도 있습니다.
니코틴은 동맥혈 속으로 빠르게 흐르면서 심장을 거쳐 뇌로 가는데, 담배를 피우게 될 때 니코틴이 뇌에 도달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7초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일단 담배를 피우기 시작하면 보통 30분마다 한 개비씩 생각이 나고 피워야만 하는 이유가 바로 이 니코틴 때문이라고 합니다.

금연 성공법 - 다시도전

금연을 성공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다양합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들이 효과적일 수 있으니 다시 도전해 보세요!

 

 

 

 

1.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 세우세요.
금연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예를 들어, 1주일 안에 담배를 끊으려면 어떤 전략을 사용할 것인지, 무엇을 할 것인지 등을 계획해야 합니다.

2. 금연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습관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담배를 피우는 시간이나 장소를 변경하거나, 담배를 대체할 수 있는 습관을 만드는 등의 변화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3. 지속적인 도움과 지원을 받아 보세요.
금연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도움과 지원이 필요합니다.
가족, 친구, 혹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거나, 금연을 위한 그룹 활동 등을 참여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신체적인 건강을 유지하며 스트레스를 관리하세요.
금연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신체적인 건강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이나 명상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스트레스를 관리하세요.
그리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여 신체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금연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긍정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과 자신을 격려하는 말을 자주 하며, 스스로를 칭찬하며 자신의 능력을 믿어야 합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적극적으로 시도하면서, 금연을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연은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실패하더라도 자책하지 않고 다시 시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건소 금연클리닉 치료 받기

 

보건소 금연클리닉

 

 

거주하시는 가까운 전국 보건소 금연클리닉에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니코틴 해독식품 어떻게 좋을까?

담배에 있는 니코틴이 몸에 가장 좋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외 유해한 성분들이 많아 건강을 위해서는 내 몸에 좋은 식품들을 챙겨 먹는게 좋습니다.

 

담배에 들어있는 니코틴은 중독성이 강한 성분으로, 금연을 시도할 때 니코틴 구역증 등의 이차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니코틴 해독식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니코틴 해독식품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열매와 채소: 열매와 채소는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어,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녹색 채소, 과일, 토마토, 당근, 양파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물: 흡연은 디하이드레이션을 유발하므로,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은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흡연으로 인한 건강 문제를 완화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 영양제: 담배를 피우면서 체내에서는 비타민 C, B1, B6, B9, B12 등의 비타민을 소모시키기 때문에, 이러한 비타민과 영양소를 보충해주는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미량원소를 함유한 식품: 흡연은 미량원소의 소비를 촉진시킵니다. 따라서 미량원소를 많이 함유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미량원소는 셀레늄, 아연, 마그네슘 등이 있습니다.

 

▶ 우유와 유제품: 흡연으로 인해 칼슘이 소모되므로, 우유와 유제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생선과 해산물: 생선과 해산물은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낮추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흡연을 줄이거나 그만둘 때에는,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규칙적인 식사, 충분한 수분 섭취, 적절한 영양소 보충, 건강한 스낵 선택 등을 신경써서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

1)율무
2)브로콜리
3)신선초
4)녹차
5)복숭아
6)무
7)된장
8)양파

이 도움이 됩니다.

 

 

1. 니코틴 대체 요리
니코틴 대체 요리는 담배를 피우는 습관이나 니코틴 구역증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요리입니다.
이 요리는 식품점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니코틴 대체 음료
니코틴 대체 음료는 니코틴 대체 요리와 마찬가지로, 니코틴 대체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음료는 전문적으로 제조된 것이나, 일반적인 천연음료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3. 비타민 및 영양제
니코틴 해독을 돕기 위해서는 영양제나 비타민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니코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C, B1, B6, B9, B12 등의 비타민을 소모시키기 때문에, 이러한 비타민과 영양소를 보충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4. 물
담배를 피우면서 마시는 커피나 음료수는 디하이드레이션을 유발하여, 체내 수분이 부족해지는 문제를 야기합니다.
따라서,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흡연을 하면서 체내에 독소가 축적되므로, 흡연자는 일반적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따라, 흡연자에게 좋은 식품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공복에 카페인 커피 어떨까?

위장은 음식을 소화하는 기관인 만큼 위염은 식습관과 관련이 있습니다. 위를 자극하는 음식은 위염을 일으킨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짜고, 맵고, 기름진 음식은 위를 많이 자극합니다. 술도 위

zigjangin.com

 

반응형
내연봉순위는몇위
국내억대연봉자들
은행직원평균연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