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모바일 서울사랑상품권 사용방법 및 사용처 가맹점 찾기

반응형

서울시의 코로나19 재난긴급생활비는 선불카드에 ‘서울사랑상품권’을 추가해 지급 방법을 사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서울사랑상품권의 경우 모바일 상품권 형태로, 제로페이와 연계되어 서울시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가맹점의 QR코드를 촬영하여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하거나, 본인의 QR코드를 가맹점에서 스캔하여 결제할 수 있다. 


제로페이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시 말해 제로페이를 통한 긴급 재난 지원은 소비 지역과 기간을 한정시킬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한다.

또 제로페이는 소상공인 결제 수수료가 무료다.

긴급 재난 지원이 선불카드로 이뤄질 시 가맹점에서는 결제 수수료가 발생하는 반면 제로페이는 수수료가 없어 코로나19로 직격타를 맞은 소상공인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된다.

현재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를 이용할 수 있는 제로페이 연계 앱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등 세 개다.


상세히 제로페이 사용방법과 이용가능한 가맹점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서울사랑상품권

재난 긴급생활비





모바일 서울사랑상품권으로 재난 긴급생활비를 신청한 서울시 가구에 긴급생활비 지급을 시작했다.


상품권은 6자리 핀(PIN) 번호로 발급되며, 장편문자메시지(LMS)로 전송된다.





■등록방법


수급자는 아래 모바일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하시면 됩니다.


△비플제로페이



비플제로페이 - 서울사랑상품권, 온누리상품권, 지역사랑상품권

구글스토어 다운받기



△체크페이



체크페이 – 제로페이 결제기반 온누리상품권, 지역화폐 구매 및 간편송금, ATM 서비스

구글스토어다운받기



△머니트리



MONEY TREE(머니트리)- With 제로페이

구글스토어다운받기



위의 세 가지 앱에서 '서울시 지원금 등록'을 누르고 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지급받은 서울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와 연계돼 각 자치구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가맹점의 QR코드를 촬영해 결제하거나 본인의 QR코드를 가맹점에서 스캔해 결제할 수 있다.


제로페이 결재 3가지 방식


1. 소비자 휴대폰의 간편결제 앱으로 가맹점에 부착된 QR코드를 촬영



2. 소비자 휴대폰의 간편결제 앱으로 결재화면(무인계산기,PC모니터등)에 보이는 QR코드를 촬영



3. 소비자 휴대폰의 간편결제 앱에 생성된 QR코드를 가맹점에서 스캔



서울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 가맹점인 학원, 병원, 한의원, 약국, 주유소(현대오일뱅크 직영점)뿐 아니라 파리바게뜨, 이니스프리, 정관장, 던킨도너츠 등 프랜차이즈 매장과 GS25, 미니스톱, 이마트24, 세븐일레븐, CU 등 5대 편의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 한국마트협회 소속의 200여개 마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제로페이모바일상품권 가맹점 찾기




▶바로가기



사용 기한

사용 기한은 6월 말까지이며 기한까지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은 자동 회수된다.


기한안에 필요한 사용처를 미리 알아 두고 기한내에 사용을 하면 도움이 된다.




반응형
내연봉순위는몇위
국내억대연봉자들
은행직원평균연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