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category JOB소리/취업 2020. 8. 27. 23:16

직장인이라면 회사을 이직하거나 재취업을 하기위해 이력서를 작성해 봤을 겁니다.

추가로 경력도 작성하는데요. 때로는 경력증명서를 요구하는 회사도 있기 때문에 경력증명서를 어떻게 발급을 받는지 알아 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그럼 이력서를 쓸 때 요구되는 경력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력증명서란?

경력 증명서란 기업에 재직 중이거나 퇴직한 후, 해당 회사에서 신청인의 경력 사항을 증명하여 발급하는 문서입니다.

근로기준법에 의하여 기업은 근로자가 퇴직했더라도 업무 기간, 업무 종류, 지위와 임금 등 필요한 사항을 사실대로 교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경력증명서에는 주로 퇴사 후 근로자의 재직 사실과 업무 내용, 직책 등을 회사가 증명하여 주는 내용으로 구성되며, 법적으로 표준화된 서식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경력증명서를 요구하는 기관의 양식에 맞춰서 게시하면 됩니다.

 

경력증명서의 내용은 회사마다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근무 기간, 직책, 수행 업무에 대해 기재하고, 퇴직자의 경우 퇴직 사유를 명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퇴직 사유는 정년퇴직, 명예퇴직, 이직, 권고사직 등의 내용을 기재할 수 있습니다.

경력 증명서 양식 예시

취업준비나 이직준비를 하는 도중에 이력서외에 경력증명서를 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활용 가능한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1)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한다(.www.nps.or.kr/)

2)  홈페이지 가운데 있는 “개인 민원” 탭을 클릭

 

 

(3)  "가입 증명서 (국/영문)" 메뉴를 클릭하고, 로그인을 한다.

(4) 로그인 후 국민연금 가입 내역을 조회하고 제출한 가입 내역을 선택하여 프린터나 팩스로 발급하면 된다.

 

취업,이직 준비를 하다보면 필요한 경력증명서 앞으로 경력증명서는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발급 받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