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썸네일 성인 평균 키 초등학생,중학생,고등학생 평균 키 몸무게 졸업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예전에는 또래 친구들 보다 키가 작아 고민을 많이한 기억이 있네요. 성인의 키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시기는 사춘기입니다. 요즘은 사춘기가 빨라 초등학교때 찾아 오는 학생들도 많은데요. 사춘기가 시작되면서 분비되는 성호르몬에 의해 성장판이 닫히기 시작하고, 성장판이 완전히 닫히면 결국 성장이 멈추게 됩니다. 키 성장이 부진한 경우 성장호르몬 주사치료를 통해 따라잡기 성장을 유도하기도 합니다. 나는 평균 키일까?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는 한국인 평균키에 대한 발표가 있습니다. 2020년 5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소사한 결과에 의하면 우리나라 남성 평균 키는 172.5cm며 여성은 159.6cm로 발표된바 있습니다. 남성은 30대가 174.9cm로 가장 컸으며, 20..
썸네일 부모님 상황 별 안부 건강 체크와 선물 선택 방법 설날 부모님이 받고 싶어하는 설 선물 1위 우리나라 명절 중에 아마 설날이 가장 뜻깊고 큰 명절이라 할 수 있다. 명절이 되면 고민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부모님 선물이다. 요즘은 용돈으로 드리는 사람들도 많지만 부모님 입장에서도 선물을 받는 마음은 또 다른 행복감감을 느낄 수 있다. 아무래도 선물을 고르고 부모님이 어떤 걸 좋아하실까? 그런 마음의 정성도 들여다볼 수 있다. 하지만 매번 드리는 건강식품 말고 새로운 선물을 주고 싶지만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없다. 그럴 땐 부모님이 받고 싶은 선물을 사는 것도 방법이다.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8만원대 ‘보리굴비세트(약 38%)’가 가장 많이 꼽혔다. 그다음으로 시니어가 많이 선택한 선물 세트는 10만대의 갈비세트(약 24%)였다. ..
썸네일 저축은행 파킹통장 vs 인터넷은행 파킹통장 한도 금리 비교 요즘 안전한 투자처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금리가 올라 은행에 저축,예금을 들려는 분들이 많고 조금이라도 높은 금리을 주는 곳을 찾는 분들이 많아요. 요즘 파킹통장이 인기인데요, 목돈이 있다면 잠시라도 예치해서 높은 금리을 받을 수 있는 활용도가 높은 상품입니다. 하루만 맡겨도 이자을 준다고 파킹통장이란 주차(Parking)처럼 수시로 여윳돈을 넣고 빼고 할 수 있는 수시입출금식 통장을 말합니다. 계좌에 일정 금액 이상의 자금이 있으면 일반 예치금 상품보다 높은 금리가 지급돼 단기간에 이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입니다. 저축은행 파킹통장 상품 파킹통장은 예금주의 요구가 있으면 언제든 지급해야 하는 '요구불예금'이어서 예치금을 이용해 자금을 운용하는 것입니다. 저축은행이 연 5% 전후의 ..
썸네일 직장인 개인회생 퇴직금 중간정산 절차 서류와 지급 소요기간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채무조정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회생을 통해 3~5년간 채무 변재금을 상환하게 되면 최소 생활비로 살아야 하는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개인회생중에 채무가 또 발생하게 되어 더욱더 생활이 어려움에 처하게 됩니다. 먼저 직장인, 근로자라면 퇴직금이 있다면 퇴직금 중간 정산으로 어느정도 생활자금을 마련 할 수 있습니다. 직자인 퇴직금 중간정산 절차와 서류 그리고 지급까지 소요 기간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직장인 개인회생 하면 회사서 알게 될까? 개인회생이란 일정 소득이 있는 개인이 도저히 빚을 갚을 수 없는 상황에 처할 경우 3~5년간 일정 금액을 갚으면 나머지 빚을 면제받을 수 있도록 한 제도다. 이때 채무자가 갚아야 할 금액은 부 zig..
썸네일 재산세 조회 방법과 주택분 종합부동산세 세율 안녕하세요, 주말입니다. 올해부터 재산세에 대한 기준이 예전과 다르게 적용되낟고 합니다. 얼마전 국회에서 법인세법, 소득세법, 조세특례제한법 등의 법률이 통과되어 주목이 되고 있는데요. 특히 공시지가 상승으로 인해작년보다 올해는 더 많은 세금을 부과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재산세 조회와 과세표준 계산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재산세 조회는 재산세 - 위택스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재산세(財産稅)는 가지고 있는 재산을 담세력으로 판단하여 부과하는 세금으로, 지방세로 분류됩니다. 토지, 건축물, 주택, 선박, 항공기 등을 보유한 자에 대하여 7월, 9월에 부과합니다. 과세기준일은 6월 1일이며, 재산세에는 도시계획세, 공동시설세 및 지방교육세가함께 부과됩니다. 지방세법에 따라 도시지역의 경우 ..
썸네일 무료로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관, 나에게 맞는 변호사 찾기 일상생활에서 마주하게 되는 어렵고 복잡한 법률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국가 또는 일부 지자체에서는 무료법률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살다보면 소송,금전적 사건, 사기피해, 채무문제, 개인회생, 파산등 법적인 고민으로 상담을 받아 보고 싶지만 상담 비용 문제등 걱정이 있어 망설여진다. 물론 법률사무소에서도 일부 무료상담을 해주는 곳이 있지만 아무래도 발품을 팔아야하고 원하는 법률 상담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법률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조 하면 도움이 된다. 무료로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관 대한법률구조공단 서울중앙지부 www.klac.or.kr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132」번 지하철 2·3호선 교대역(10번출구) 도보 3~4분 교대어린이공원 앞 방문·전화·사이버(인터넷) ..
썸네일 병장 한달 월급, 공무원의 보수 얼마나 인상 됐나 2023년도가 밝았습니다. 직장인들은 올해 연봉 인상이 얼마나 될까? 모두들 궁굼하실 겁니다. 올해 5급 이하 공무원의 보수가 작년보다 1.7% 가량 인상됐습니다. 하지만 4급 이상 고위공무원 보수는 동결이고,고위공무원은 연봉 10%를 기부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인상 후 5급 1호봉 월급은 265만700원이 됩니다. 작년보다 5%가 오른 9급 1호봉 월급은 177만800원, 8·9급 공무원의 직급보조비도 월 2만원씩 인상됩니다. 2023년 공무원 봉급표,월급표 공무원의 봉급체계는 크게 호봉제와 연봉제로 구분됩니다. 연봉제는 고정급적연봉제, 성과급적연봉제, 직무성과급연봉제로 구분됩니다. 우리나라 공무원연봉제는 고정급적연봉제, 성과급적연 zigjangin.com 공무원은 가족 수당도 있는데요. 공무원의 가족..
썸네일 2023년 부터 오토바이 보험 의무화, 과태료는 얼마 요즘 배달 시장의 규모가 커졌습니다. 그와 동시에 음식 배달을 위한 라이더가 늘어났습니다. 배달음식 라이더도 직업의 한자리로 자리 잡았습니다. 당연히 음식을 기키면 누군가가 집앞까지 배달을 해야 하기때문에 배달가사님들이 늘어 날 수밖에 없는 것이죠. 하지만 오토바이 운전자들에 대한 법적인 울타리는 아직 미비합니다. 도로 뿐만 아니라 골목길, 아파트내 오토바이가 많이 다는는걸 볼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 보험 의무화 오토바이도 책임보험에 가입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맞는 말인지 궁금합니다. 맞습니다. 앞으로는 오토바이 소유자라면 누구나 의무가입 대상입니다. 자동차 보험처럼, 생업을 위한 이동 수단이 아니더라도 책임보험을 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는 운전자 역시 교통 법규를 제대로 준수하기 위한 틀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