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개인회생 하면 회사서 알게 될까?

반응형

개인회생이란 일정 소득이 있는 개인이 도저히 빚을 갚을 수 없는 상황에 처할 경우 3~5년간 일정 금액을 갚으면 나머지 빚을 면제받을 수 있도록 한 제도다. 이때 채무자가 갚아야 할 금액은 부동산, 동산 등 모든 재산을 합한 청산 가치보다 커야 한다.

http://moneypost.kr/ccrs/

 

개인회생절차 개념 및 신청자격 - 신용회복자 정보 사이트

코로나 여파와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게되는 사람들이 늘어 나고 있다. 본인의 힘으로 도저히 부채등을 해결하기 힘든 분들은 국가에서 지원하는 신용회복,개인회생으로

moneypost.kr

 

실무적으로는 개인회생, 파산 신청 시 채무자의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에 더해 최근 2년 이내에 이혼을 한 경우 이혼에 관한 재판서 또는 협의이혼의사확인서의 등본, 배우자의 차량등록원부, 진술서상 배우자의 급여나 연금 내역을 기재하도록 하고 있다.
만일 이 과정에서 배우자 소유 부동산의 존재가 확인되는 경우 그 취득자금의 출처를 살펴보기 위해 법원은 보정명령 등을 통해 소명자료 제출을 요구하고 있다.
소명자료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채무자의 설명의무 위반을 이유로 면책을 허가하지 않을 수 있다(채무자회생법 제321조, 제564조, 제658조 참조).

자료들을 통해 배우자 명의의 재산이 오로지 배우자 개인의 능력으로 축적된 것으로 소명되기 부족한 경우, 실무적으로 배우자 명의의 재산 중 1/2을 채무자의 재산으로 보고 청산가치에 산입한다.

http://moneypost.kr/ccrs/

 

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필요서류 안내 - 신용회복자 정보 사이트

개인회생은 본인 소득으로는 도저히 정상적인 채무변제가 불가능할 경우 개인회생을 통해 과도한 채무 변제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본인 소득에서 생활비를 제외한 돈으로 정해진 기간

moneypost.kr

 

직장인이라면 소득에 대한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하면 통장거래 내역도 필요하다.
개인이 개인회생시에는 다니는 회사에는 알수가 없다,
하지만 개인회생인가가 난후 퇴직금 중간 정산을 하기 위해서는 회사에 얘기를 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개인회생시 퇴직금 중간정산 사유에 해당한다.

http://crg.co.kr/bbs/board.php?bo_table=tip&wr_id=2 

 

개인회생자 퇴직금 중간정산 > 알면좋은팁 | 신용회복가이드

근로자가 채무자회생법에 따른 개인회생절차개시 결정이 아닌 같은 법에 따른 회생절차개시 결정을 받은 경우, 사용자는 퇴직급여법 시행령 제3조제1항제5호에 따라 근로자의 퇴직금을 미리 정

crg.co.kr

개인회생은 부끄러운게 아니라 빠른 경제적 자립을 위해서 도움이 되는 절차이다.

과다한 채무로 어려움을 겪는다면 회생을 고려해야한다.

 무엇보다 계획있는 지출과 안정적인 투자 계획을 세워야한다.

그리고 가까운 신용회복회를 방문하면 채무조정관련 본인에게 맞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반응형
내연봉순위는몇위
국내억대연봉자들
은행직원평균연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