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썸네일 2020년 추석영화 총정리 방송사별 시간대 즐기기 올해 추석은 집콕을 하는 가정이 많을 것 같다. 코로나가 이렇게 우리의 대명절인 추석의 분위기 까지 변화 시켰다. 5일이라는 긴 연휴을 가족들과 즐기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긴연휴 동안 즐길 만한 영화 방송사별 추석영화 총정리 가족들과 함께라면 즐거운 시간이지만 지루하게 느껴 질 수도 있는 시간이다. 그래서 올해도 어김없이 각 방송사에서 따끈한 추석특선영화를 준비했다. 시청자들에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고 즐거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 담긴 추석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MBC 추석영화 ▶10월 1일 목요일 오후 8:10 역사상 가장 위대한 왕 세종 관노로 태어나 종3품 대호군이 된 천재 과학자 장영실 20년간 꿈을 함께하며 위대한 업적을 이뤄낸 두 사람이었지만 임금이 타는 가마 안여(安與)가 부서지는 ..
썸네일 직장인 연차휴가 발생기준,근로기간에 따른 연차휴가 계산,일수 계산 연차수당 지급기준 알아보자 직장인,근로자라면 누구나 근로기준법에 의해 연차 휴가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일한 당신을 위한 특별한 휴가라고 생각되는데요. 2020년 3월 31일부로 연차 관련한 일부 근로기준법이 개정 및 신설되었습니다. 연차 개정안의 가장 큰 특징은 입사 1년 미만 근로자에 대한 연차 유급휴가 만료시점과 연차 사용 촉진제 적용 대상 확대입니다. 이에 따라 입사 1년 미만 근로자에 대한 연차 유급휴가에 대해 보다 더 꼼꼼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2020년 3월 31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연차 개정안에 대해 오늘 시간에 알아 보겠습니다. 근로기준법에서 정의하고 있는 연차휴가 발생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연차휴가란? 현재 직장에 1년을 계속 근로한 근로자가 근로기준법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받게 되는 유급휴가 입니다...
썸네일 소비자보호원에서 어떤일을 할까?상담신청 전화 및 피해접수 방법 우리는 뉴스나 신문을 통해 소비자보호라는 단어을 많이 듣습니다. 소비자보호원을 검색하면 사이트가 나옵니다. www.kca.go.kr/ 인데요. 우선 소비자보호원이 어떤 곳이며 어떤 일을 하고 우리는 어떤 상담을 할 수 있는지 보겠습니다. 설립목적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설립목적을 보면 물품,용역의 규격·품질·안전성 등에 관한 시험검사 및 거래조건·방법에 대한 조사·분석 그리고 소비자들을 보호하고 불만처리 피해구제등을 주..
썸네일 2020년 실업급여 지급 금액 알아보기 계산 (나의 실업급여 액수 알아 보는방법) 2020년 실업급여 지급 금액 알아보기 코로나로 인한 고용위기가 아주 심각한 것 같습니다. 실업자에 지급되는 구직급여(실업급여) 지급액이 지난 8월 1조974억원으로 다시 1조원 이상을 기록했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지난 5월 이후 4개월 연속으로 1조원을 넘고 있는 것인데요. 그만큼 구직급여는 대부분 직장을 잃은 사람에 실업급여 형태로 지급되는 고용보험으로, 1조원 이상의 지급액은 그만큼 직장을 잃은 사람이 많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올해 지급된 실업급여는 모두 7조8194억원으로 지난해 지급된 8조870억원에 다다르고 있는데요.곧 지난해 규모를 넘어설 전망입니다. 고용보험 실업급여란?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하..
썸네일 세계 축구선수 수입 랭킹10 vs 메시 연봉,수입 1위차지 스포츠 선수들의 몸값이 일반 직장인의 연봉에 비하면 어마어마한 액수로 높은 선수들이 있다. 우리나라 축구선수 손흥민의 몸값은 아시아 선수 중에서는 단연 1위다. 예상 몸값은 이전 8000만유로(약 1064억원)으로 보도됐다. 또한 손흥민(토트넘)의 연봉은 약 111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스포츠선수들은 연봉뿐만 아니라 광고수입등으로 훨씬더 많다. 특히 해외스포츠 선수들의 몸값은 아시아선수들에 비해 많이 높은 수준이다. 세계 축구선수들의 수입은 어떨까?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2020년 전 세계 축구선수 수입 순위 발표 리오넬 메시(FC바르셀로나)가 올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입을 올린 축구 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메시 수입 1위 수입이 무려 올해만 1485억 벌었다. 메시의 올해 연..
썸네일 삼성전자 직급체계,평균연봉 및 사장급 임직원 평균 연봉 및 직원수 한 조사에 의하면 대학생 취업 선호 기업, 1등은 삼성전자이다. 대기업인 만큼 일반기업과 다른 점도 많다, 그중에 직원들의 직급이다.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과장,차장,차장,부장등의 직급이 아닌 다른 직급체계를 사용하고 있다. 삼성전자에서는 부장, 차장, 과장, 대리 등 전통적인 샐러리맨의 직급이 없다. 삼성전자는 2017년추에 인사제도 개편안을 시행하면서 수직적 틀을 깨뜨림으로써 업무 능력을 존중하는 분위기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사원1(고졸)·사원2(전문대졸)·사원3(대졸), 대리, 과장, 차장, 부장 등 7단계 직급이 사라지고 그 대신에 개인의 직무역량 발전 정도를 나타내는 CL(Career Level) 1∼4 체제로 바뀌었다. 수직적 직급 체계가 수평적으로 전환되는 것이다. 1) ..
썸네일 무료독감예방접종,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대상별 접종기간 확인 하세요 지금시대에 개인의 건강에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예방접종에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은 올해 가을부터 생후 6개월~만 18세 어린이, 임신부 및 만 62세 이상 고령층에게 인플루엔자 4가 백신으로 무료접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대상별 예방접종 기간을 확인해 보시고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꼭 예방접종 받으시길 바랍니다. 무료독감예방접종,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대상별 접종기간 확인 ▶ 어린이 2회 접종대상자 : 2020. 9. 8 ~ 21. 4. 30 1회 접종대상자 : 2020. 9. 22 ~ 21. 12. 31 ▶임신부 2020. 9.22 ~ 2021. 4. 30 ▶ 어르신 만 75세 이상 : 2020. 10. 13 ~ 12.31 만 70세~74세 : 20..
썸네일 가족돌봄비용 지원기간 연장 근로자 1인당 최대 50만원 지급 신청안내 자녀를 둔 직장인 가정은 요즘 가장 걱정이 코로나로 인해 자녀의 휴교로 여러가지 신경이 많이 쓰이는 시기입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자녀돌봄을 하고 있지만 여의치 않은 분들도 많으신데요. 이러한 고충을 겪고 있으신 분들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가족돌봄비용을 신청 하실 수있습니다. 끝나지 않은 코로나로 인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신청을 설둘러야 합니다. 그럼 신청 자격을 보시고 해당이 되시면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가족돌봄비용 지원을 9월 말까지 연장합니다. 가족돌봄휴가는 근로기준법이 보장하는 근로자 권리인 개인 연차휴가와는 별개로 남녀고용평등법에 근거해 사용할 수 있는 휴가입니다. 휴원·휴교 등으로 집에서 자녀를 돌봐야 하는 근로자가 가족돌봄휴가 사용 시, 1인당 하루 5만원씩 최..
썸네일 직장인들의 재테크 수단 주식과 적금, 펀드, ISA에도 관심을 가져 보세요. 요즘 코로나로 경제가 불안한 상황입니다. 특히 제로 금리시대에 접어 들면서 월급을 받아 적금,예금을 해도 이자로 목돈을 불리기엔 역부족이죠! 1억원을 은행에 맡겨도 이자는 겨우 한달에 6만원정도 밖에 안됩니다. 그렇다 보니 위험투자를 무릅쓰고 투자하는 직장인이 늘어 나고 있습니다. 주식인데요. 동학개미운동이라고 할만큼 일반 투자자들의 영향이 커지고 있습니다. 요즘 얼마나 관심이 많으냐 하면 오늘 일자 아침 실시간 검색어 입니다. 검색어 상위10위중에 7개나 주식에 관련된 것입니다. 테슬라가 전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폭등 사례를 보이고, 덩달아 2차 전지 기업이 급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테슬러에 관심을 보이는건 해외투자로 테슬라에 투자를 한 분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테슬라는 전기자동차로 주목 받고 있기 때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