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자기 계발 무료로 공부 할 수 있는 사이트

반응형

2020년 새해가 시작 되면서 개인적으로 올해 목표를 세우고 새해 첫날 부터 마음 다짐을 하신 직장인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무엇 보다 첫단추가 중요 하듯이 목표를 잘 세우고 실펀 하는게 중요 합니다,

특히 직장인이라면 자기계발을 하기 위해 자격증공부,어학,운동등등 계획이 있을 거예요.


자기계발의 목적은 달라도 똑같이 시간이 없어 고민인 직장인들을 위해 출퇴근 시간에 무료로 공부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 드리겠습니다.




자기 계발 무료로 공부 할 수 있는 사이트


"자기계발의 목적은 달라도 똑같이 시간이 없어 고민인 직장인들을 위해 출퇴근 시간에 무료로 공부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


직장생활을 하면 할수록 직책이 높아지고 연차가 늘어 날 수록 조금이라도 뒤쳐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들고 이대로는 안된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현대사회는 무한경쟁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 자기계발을 고민 하게됩니다.



이제는 학생뿐만 아니라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교재를 들고 공부하는 직장인들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이들을 가리켜 이른바 ‘샐러던트(Saladent)’라고 부릅니다.


샐러리맨(Salary man)과 학생(Student)의 합성어로, 회사에 다니면서 자기계발에 힘쓰는 사람을 뜻하는 신조어입니다.



1.한국교육학술정보원 “KOCW”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제공하는 KOCW(Korea Open Course Ware)는 국내외 대학 및 기관에서 자발적으로 공개한 강의 동영상과 강의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OCW(Open Course Ware)는 학습자들이 교육 및 학습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적으로 제공되는 무료 학습 자료이기 때문에 학생이나 직장인 등 배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사이트: www.kocw.net


전국 190개 대학에서 제공한 1만5천여 개의 강의는 물론 24개의 기관에서 제공하는 2,300개의 강의가 제공되며 인문학, 공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교육학 등 카테고리별로 나눠져 있어 원하는 강의를 전공별로 들을 수 있다. 


실제 강의 내용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제공하기 때문에 집이나 출퇴근 시간에 스마트폰을 통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홈페이지 소개글


최근 우리는 제4차 산업혁명의 파괴적 혁신(Disruptive Innovation)이 요구되는 지능정보사회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KERIS는 이렇게 격변하는 사회 흐름 속에서 최적의 ICT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교수-학습 방법을 개선하여 우리나라 교육의 의미 있는 변화를 주도하겠습니다.




2.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


국가평생학습포털인 늘배움은 평생교육법 19조에 의거해 전국에 흩어져 있는 평생교육 정보를 일일이 찾아보는 번거로움과 시간적, 지리적 제약으로 평생학습 참여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국가평생진흥원이 2014년 12월에 오픈한 사이트이다.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와 평생학습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학습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 사이트: www.lifelongedu.go.kr/main.do


 



 

늘배움 사이트는 공개 교육자료, 시스템 및 제도간 연계를 통한 온라인 학습, 이력 관리, 학습 진단 등 세대별, 특성별 서비스를 제공하며, 평생교육 빅데이터 DB를 구축 포털, 모바일, SNS 등을 다각적으로 활용한다. 공공기관, 민간기관 등의 교육 정보는 물론 전국 주요 시•도의 다모아 평생교육 정보망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 소개글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은 민‧관‧학의 우수한 공개 평생교육정보를 연계하여 국민 모두가 평생학습에 소외되지 않도록 쉽고 편리한 평생교육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한국정보화진흥원 “배움나라”


‘배움나라’는 정보화 교육을 필요로 하는 국민들의 정보 이용 능력 향상과 계층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한국정보화진흥원이 개설한 무료 IT교육 사이트이다. 컴퓨터 사용 기초 수업부터 인터넷과 OA 활용, 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IT 강의를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선택해서 들을 수 있다. 자격증 카테고리도 마련되어 있어 컴퓨터 관련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들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배움나라의 동영상 편집 강의도 매우 유용하다. 1인 미디어가 대세로 떠오른 요즘 나만의 영상 만들기를 꿈꾸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강의이다. 또한 일반 컴퓨터학원에서는 배우기 힘든 인터넷 뱅킹, 모바일 뱅킹, 간편결제 사용법 등 PC나 스마트폰 사용이 서툰 장년층 이상 노인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정보가 담겨 있다.


 


►사이트: www.estudy.or.kr/estudy3.0/kor/index.asp


 



 


4.서울특별시 “평생학습포털”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다. 모든 시민(국민)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외국어, 취업, 자격증, 취미 등의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데, 특히 영어, 일본어, 중국아 뿐만 아니라 러시아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등 다양한 외국어를 무료로 배우는데 좋다. 


홈페이지 소개글


오늘날 세계는 4차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시대를 맞아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서 디지털 혁신이 촉발되는 지능정보사회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선진국들은 지능정보기술을 기반으로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회적 난제를 해결하여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국가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지난 33년 동안 우리나라의 정보화를 이끌어 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가 CTO와 CIO 역할을 수행하는 서포트 타워로서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 사이트: sll.seoul.go.kr


 



 


5.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지식(GSEEK)”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무료 교육 사이트인 ‘지식(GSEEK)’은 언어, 자격증, 취업/창업, 직무, 은퇴설계, 취미, 생활정보, 인문교양, 가정생활, 자녀교육, 시민참여, 다문화, 청소년의 14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고, 그 안에 각각의 소분류로 나누어져 있어 필요한 강의를 쉽게 찾을 수 있다. 


 


간단한 회원 가입을 한 후 학습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분야의 수업을 골라서 들을 수 있다. 경기도민은 물론 전국 모든 국민들이 온, 오프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다. GSEEK에서는 또한 다양한 시사뉴스, 웹툰, 퀴즈 등도 함께 이용할 수 있고 사람들이 직접 자신의 지식을 블로그처럼 공유할 수 있는 카테고리도 개설되어 있다.


 


►사이트: www.gseek.kr/main/intro





홈페이지 소개글

GSEEK(지식)은 G-MOOC에서 출발하였습니다. G는 경기도,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대중 온라인 공개 수업을 의미 합니다. GSEEK은 경기도민을 포함하여 전 국민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수강인원 제한 없이 웹/모바일 환경의 학습을 제공합니다.
* MOOC는 웹 서비스 기반의 상호 참여적, 대규모의 교육을 말합니다. 누구나 제한 없이 무료로 교육 수강이 가능합니다.




 


6.국가평생교육진흥원 “K-MOOC”


K-MOOC(Korean Massive Open Online Course,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진행하는 한국형 MOOC로, 대학 강의를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국내 주요 대학 수십 군데와 협력해 고등교육을 서비스한다. 2015년 27개 강좌로 시작해 현재 500개가 넘는 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점과 학위를 취득할 수도 있다.


 


►사이트: www.kmooc.kr/


 


 


K-MOOC는 강좌를 선택할 수 있는 카테고리를 대학 목록과 강의 목록으로 나누었다. 대학 목록을 통해 참여대학 중 특정 대학의 수업을 찾아 들을 수 있고, 강의 목록을 통해 원하는 분야의 강의를 탐색할 수 있다. 학습 기관, 언어, 기관별로도 검색이 가능한데 각 강좌마다 학습기간을 설정해 해당 기간 동안 수강을 신청하면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으로 강의를 제공한다.


홈페이지 소개글

무크(MOOC)란 Massive, Open, Online, Course의 줄임말로

오픈형 온라인 학습 과정을 뜻합니다.

이 것은 강의실에 수용된 학생만이 강의를 들을 수 있었던 것에서

청강만 가능한 온라인 학습동영상으로 변화하고

현재는 질의응답, 토론, 퀴즈, 과제 제출 등 양방향 학습을

할 수 있는 모습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내연봉순위는몇위
국내억대연봉자들
은행직원평균연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