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금리시대 금리높은 우리은행 적금상품

반응형

요즘 동학개미운동으로 불리며 주식시장에 뛰어든 개미(일반투자자)들이 많습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목돈을 조금이라도 불려 보려는 목적이지만 주식은 아주 큰 리스크가 있어 섣불리 접근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전문가들은 우량주 (삼성전자)등 지금 매수하더라도 장기간 1~3년이상 장기로 보고 투자를 한다면 매력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직장인들은 주식을 매수해 놓고 하루 종일 주가가 어떻게 되었을까? 궁굼하고 매수한 종목이 하락이라도 하는 날에는 업무조차 잘 되지 않습니다.

그렇게 하루 하루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지식이 없이는 직접투자를 하는 것은 큰 모험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안전한 투자처를 차는 직장인들도 많은데요.

가장 쉬운것이 은행의 예금,적금입니다.


하지만 금리하락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제로금리를 벚어 나기가 단기간에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예.적금은 안전한 투자처이지만 지금 시점에서는 이자가 형편 없이 낮아 목돈을 굴리는데는 그렇게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증권상품으로 눈길을 돌리는 투자자도 늘고 있습니다.

안전한 상품 중에도 높은 이율을 찾아나서는 모습입니다.


너무 낮아진 금리에 시중은행들이 5%대 금리 상품을 적지 않게 내놔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1만좌 한정 판매 중인 애큐온저축은행의 5% 모바일 적금이 지난달 말 기준 40% 가량 판매됐으며,

이 상품은 기본금리 3.9%에 우대금리 1.1%를 더해 총 연 5.0%의 금리를 작용 받을 수있습니다.


우리은행의 ‘우리 Magic적금 by 현대카드’



우리은행과 현대카드가 업권 간 특성을 살려 연계 설계한 콜라보 정기적금으로 최대 연 5.7%(우대금리 포함)를 지급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가입대상

실명확인 개인 1인1계좌에 한해 가입


■적금 가입기간

12개월 정기적립식 한 종류


■적용금리

연 최대 5.7%

기본금리 1.7%에 우대금리 조건을 충족할 경우 4.0%p를 추가 금리를 지급


■지급방법

만기 일시지급식


■중도에 해지시

만기 이자를 지급하지 않고 중도해지 이자율에 따라 지급


■매월 적립금액

50만원 이하 금액을 지정하여 매월 정해진 금액을 적립하는 정액적립식 적금


■우대금리

우리은행 신규거래 고객 연 0.5%p

거래실적 인정기간 동안 우리은행 입출식 계좌로 급여이체나 연금이체 실적이 있을 경우 연 0.5%p를 지급(중복지급 제한)


■특별우대금리

연 3.5%p까지 우대


▶신규고객

적금 가입일 현재 현대카드사의 신용(체크)카드 결제이력이 6개월 이상 무실적인 고객이 적금 가입한 달의 다음 달 말일까지 ‘우리 Magic 적금 by 현대카드 전용 웹페이지’에서 신용카드를 발급 받은 경우 우대 적용한다.


▶기존고객

신규고객에 해당하지 않는 현대카드사의 신용(체크)카드 기존 이용고객이 적금 가입한 달의 다음 달 말까지 ‘우리 Magic 적금 by 현대카드 전용 웹페이지’에서 신용카드를 발급받은 경우 우대 적용한다.


▶현대카드 사용

현대카드 이용금액은 적금 가입일이 속한 가입 월초부터 적금 만기일 전월 말까지 예금주 본인 개인명의 신용카드 사용액(매출 승인 기준)에 따른 이용금액만 해당됨. 현금서비스, 카드론, 신용대출, 본인카드에 연결된 가족 카드 이용액, 선불카드 이용액, 개인사업자의 기업카드이용액, 매출 취소액은 실적산정에서 제외된다.


▶자동이체 실적

통신료(유·무선 전화요금, 케이블TV, IPTV 등),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전기요금, 자동이체 실적만 인정되며, 적금 가입일 다음다음 달부터 적금 만기일 전월까지 5개월 이상 자동이체 매출 승인되어야만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예금자보호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마치며...

요즘 주위에 보면 주식에 많이들이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수익을 봤다는 사람은 별로 없는 것 같네요.

주식투자도 좋지만 무턱대고 하기보다는 공부도 하고 소액으로 조금시작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무리하게 하다가는 많은걸 잃을 수있습니다.


시중 금융사에는 안전한 원금보장이 되는 상품들도 있으니 한번 알아 보시고 활용해 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내연봉순위는몇위
국내억대연봉자들
은행직원평균연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