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내연봉순위
억대연봉자
올해총연휴
반응형

취미가 직업 된 직장인

주52시간근무제 시행 이후 생긴 여가 시간을 세밀하게 쪼개 쓰는 직장인들이 많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 동안 한시적으로 개설되는 수업을 뜻하는 ‘원데이 클래스’에 대한 언급량도 9만여건으로 지난 해 7만6,000여건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동호회 등이 가벼운 취향 위주의 모임으로 바뀌고 있다”




취미 활동도 더욱 구체화되고 있다. 

미술의 경우 여행 스케치, 채색화, 동양화, 아크릴화, 민화, 인물화식 등의 세부적인 언급이 많았다. 


취미를 새로운 직업이나 창업으로 연결하려는 경향도 짙어졌다. 인스타그램 등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해 자신의 취미 활동의 산물을 알리거나 시장에 파는 ‘하비프러너(hobby-preneur)’가 속속 등장하는 게 좋은 예다.


과거 주5일 근무제 시행은 휴일(토요일)이 하루 증가하는 정도의 변화로 주말 여가 생활에 한정됐지만 주52시간의 경우 주중 저녁 시간에 여유가 생기면서 시간 단위로 쪼개 다양한 체험을 적극 시도해보는 여가 설계의 시대가 도래했다.


직장인을 위한 취미 어플 추천


요즘 혼족이라는 단어가 많이 나오는데요,

직장인들 중에서도 혼자만의 생활 라이프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특히 모바일오플을 이용한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휴식등을 하시느 분들이 있을 텐데요.

취미생활에 도움 될만한 어플들이 뭐가 있을까요?





같은 취미생활을 가진 사람들과 취미생활을 즐기고싶다면?


소모임


- 오프라인 정모를 중심으로 소모임이 진행됨.


- 모임 게시판 , 갤러리 미리보기를 통해 모임 분위기 확인이 가능함.


- 카테고리가 세분화 되어있음.


현재 "소모임"에서는


독서모임, 서핑모임, 자전거모임, 페스티벌모임, 스터디모임, 영화모임,

공연모임 등 다양한 소모임들이 오프라인 정모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문화활동과 레저스포츠를 위한 다양한 동호회가 있는

소모임 어플을 통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 보세요!




활동적인 취미생활을 찾고 있다면?




프립


- 아웃도어, 스포츠, 피트니스, 아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


- 매주 인기클래스와 신규클래스가 소개됨.


- 클래스에 대한 상세정보와 일정, 장소, 시간, 수강료 등 정리가 잘 되어있음.


- 참여자들의 솔직한 후기를 볼 수 있음.


활동적인 액티비티

여름엔 서핑 캠프, 겨울엔 스키/스노우보드 강습, 퇴근 후 저녁 러닝, 한강 노을 감상하며 카약타기, 전문가와 함께하는 야간 산행, 클라이밍/테니스/스쿼시 등의 스포츠 강습


한 번쯤 배워보고 싶었던 취미, 배움

수제 맥주 만들기, 나에게 어울리는 향수 만들기, 셰프에게 배우는 요리, 도예 원데이 클래스, 녹음하며 배워보는 보컬 레슨, 재테크, 실무 강의 등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한 건강/뷰티

에스테틱, 메이크업, 이미지 메이킹, 건강 코칭, 요가/필라테스, PT/크로스핏 등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 모임

캠핑, 수평어/블라인드 토크, 언어 교환, 독서 모임, 봉사활동 등




우리동네 공방과 클래스를 찾고 있다면?

솜씨당


- 내가 설정한 관심지역에 위치한 클래스 및 공방을 소개해줌.


- 가격, 일정, 커리큘럼, 리뷰까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음.


- 개인 클래스는 물론 기업 및 단체 클래스 신청까지 가능함.


 

원데이클래스 가격? 일정? 많이 궁금하시죠?

우리동네 어떤 공방과 클래스가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솜씨당"을 만나보세요!



 


취미를 원하지만 밖에 나가기는 싫다면?


클래스101


- 클래스 영상과 준비물 키트를 제공


- 다양한 취미를 크리에이터 영상을 통해 쉽게 배울 수 있음.


-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함.


집순이 집돌이인 당신을 위한 취미 추천 서비스!


준비물 키트를 배송받아 집에서 새로운 취미를 시작해보세요. 클래스 영상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친절하게 설명해주니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혼라이프'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혼족의제왕


- '나'의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


-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로 선물 제공


- 재미있는건 같이! 매 달 정기적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클래스 개최


혼족일상, 여행, 운동, 혼밥, 혼술 등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혼족을 위한 혜택까지!
'혼족의제왕'은 혼족들을 위한 플랫폼입니다.



직장인 10명 중 7명 "즐겨하는 취미생활 있다!



직장인 10명 중 7명은 평소 즐겨하는 취미생활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자리 제공 전문기업 벼룩시장구인구직이 직장인 86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구체적으로 살펴봤을 때 `남성(51%)`보다 `여성(70.7%)`이, `기혼자(71.6%)`보다 `미혼자(74.6%)`가 취미생활을 더 많이 하고 있었다. 직장인이 가장 많이 하고 있는 취미 활동(중복응답)은 `영화/공연/스포츠 관람(37.8%)`이었다.

이 밖에 `스포츠 피트니스(헬스, 요가, 등산 등)(28.3%)`, `여행(19%)`, `독서/만화책 보기(19%)`, `음악(감상, 보컬, 악기 등)(15.9%)`, `게임(13%)` 등이 응답도 있었다. `영화/공연/스포츠 관람`의 경우 성별, 연령, 결혼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취미 활동으로 꼽기도 했다.

연령에 따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20대의 경우 다른 연령에 비해 `게임`을 즐긴다고 답한 응답자가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30, 40, 50대의 경우에는 `운동`, `여행`, `독서`를 취미로 즐긴다는 응답자가 많아 차이를 보이기도 했다.

취미생활에 할애하는 시간은 1회 기준 `1시간~2시간 미만(41%)`이 가장 많았다. 이어 `3시간 이상(21.9%)`, `2시간~3시간 미만(21%)`, `1시간 미만(16.2%)`의 순으로 답했다.

취미생활을 한 기간은 `5년 이상`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30.8%로 10명 중 3명은 5년 이상 꾸준히 취미생활을 해 오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다음으로 `2~5년 미만(19%)`, `6개월~1년 미만(11.4%)`, `3~6개월 미만(11.1%)` 등의 순이었다.



취미생활에는 한달 평균 10만6000원 가량을 지출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5만원 미만`을 지출한다는 응답자가 27.9%로 가장 많았고 `5만원~10만원 미만(25.1%)`, `10~15만원 미만(19.7%)`, `15~20만원 미만(10.8%)`이 그 뒤를 이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