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썸네일 장기요양보험 등급 신청과 지원내용 수명이 늘어나면서 노인 인구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건강하게 노년을 보내면 좋지만 건강이 좋지 않아 요양이나 치료가 필요한 노인들도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국가에서 지원하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을 활용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본인의 가족중에 장기요양보험이 필요하신 분들은 가족분이 직접 신청이 가능하니 아래 내용을 잘 숙지 하시고 꼭 신청 하시길 바랍니다.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란?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으로 일상생활을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이들에게 신체활동 및 일상생활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노후 생활의 안정과 그 가족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사회보험제도입니다. 신청대상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노인장기요양보험 가입자(국민건강보험 가입자와 동일)와 그 피부양자 의료급여수급권자로서 65세 이상 노인과 65..
썸네일 2022년 교원 교직원 봉급표, 월급 2022년 공무원 월급 인상이 발표 되었습니다. 내년2022S년 공무원 임금을 1.4% 올리기로 정부는 결정했습니다. 5년간의 평균 공무원 임금인상률은 1.9%로 나타났습니다. 정부는 2018년 2.6%→2019년 1.8%→2020년 2.9%→2021년 0.9%로 임기 내내 낮은 인상률을 유지해왔습니다. 일반적인 공무원의 봉급체계와 마찬가지로 유·초·중·고의 교원들은 재직 중에 공무원 보수규정에 따른 본봉과 각종 수당 등을 합한 급여를 받게 됩니다. 2021년도의 봉급표를 보면 1호봉 약 167만 원부터 40호봉 약 549만 원까지 호봉별로 봉급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021년 대통령 연봉과 공무원 연봉 봉급표 인상 알아보기 직장인들은 올해 2021년 연봉을 협상한 직장인분들도 있고 아직 연봉협상전..
썸네일 변비 원인은? 예방 법과 운동법 화장실에 가는 횟수가 일주일에 2번 이하라면 변비입니다. 배변을 못 하는 것뿐만 아니라 힘을 주는 일이 많거나, 변이 딱딱하거나, 잔변감이 있는 경우도 변비에 속합니다. 나이가 많을수록 그리고 남성보다 여성이 변비에 취약합니다. 변비 때문에 화장실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치질 등 다른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 있는 시간이10분을 넘기지 말라는 게 전문의들의 권고입니다. 대장암이나 다양한 장 질환으로 변비가 생기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변비는 다음 7가지 중 한 가지 이상의 원인으로 생깁니다. 1 몸을 움직이지 않습니다. 신체활동이 부족하면 장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2 채소와 과일을 먹지 않습니다. 채소와 과일 섭취량이 적다고 모두 변비에 걸리는 것은 아니지만 가능성은 큽니다. 3 물을 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