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정보광장/건강

직장인 면역력 높이는 간편하게 챙겨먹을 수있는 식품

good미래 2020. 4. 2. 00:04
반응형

직장인 면역력 높이는 간편한음식

직장인은 회사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다보니 피곤해도 휴식을 하기도 어렵고 특히 스트레스와 피로로 인해 건강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면역력이 강한 사람들은 바이러스가 몸속에 침투해도 스스로 싸워서 이겨내지마,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은 바이러스를 이기기 힘들고 결국 감염되는 것인데요.

면역력이 강한 사람들은 잘 버텨서 극복하지만 면역력이 약한 기저질환자들은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잘 먹고 잘 자고 잘 쉬어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덜 받는 것도 중요한데요,스트레스가 심해지면 면역력이 저하되고 면역세포의 반응률도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많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게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도 꾸준히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바이러스에 대항할 면여격을 높일 수있는 간편하게 챙겨 먹을 수있는 음식이 무엇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1.우유



우유는 쉬게 구입해서 먹을 수있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요즘은 회사로 배달로 매일 먹을 수있기도 한데요.

우유속에는 비타민D가 풍부해서 호홉기 질환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비타민D를 복용한 환자들은 호홉기 감염이 40%더 적게 일어 났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우유는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라이소자임, 락토페린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라이소자임은 면역작용과 향균작용, 소염작용에 관여하는 효소이며, 락토페린은 유해 미생물과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2.매실



동의보감에서 매실은 매우시고 해독작용을 하고 열을 내리게 한다고 되어 있으며,마음을 평온하게 하며 갈증과 설사에 좋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특히 피로해복에 좋다고 하는데요.

매실에는 우리 몸의 피로물질인 젖산을 분해시켜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과 살균, 피로회복, 칼슘흡수을 촉진하는 구연산과 사과산이 풍부합니다.


매실은 구연산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데요,

한국화학연구원은 2017년 항인플루엔자 효능시험 연구를 통해 매실이 항인플루엔자 감염을 억제한다는 연구결과를 밝힌 바 있습니다.

매실엑기스를 따뜻한 물에 희석해서 마시면 편하게 드실 수있습니다.


3.아몬드



아몬드는 보통 껍질째 먹느데요,껍질째 먹으면 좋은 점이 있습니다.

껍질에 들어 있는폴리페놀 성분이 백혈구의 능력을 향상시킨다고 합는데요.

이탈리아 폴리클리니코 대학교와 영국 노리치에 있는 식품조사협회 공동 연구팀은 실험실에서 인간의 장흡수 과정을 나타내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아몬드가 장에 흡수되었을 때 면역력 수치를 상승시킨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너무 많은 섭취보다는 하루에 5알정도 섭취하시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있습니다.


4.홍삼



홍삼에 있는 사포닌이라고 불리는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사포닌은 인삼에도 존재하지만, 함유량이 홍삼이 더 높습니다.

홍삼의 사포닌은 영양분을 잘 흡수하는데 기여하는 역할과 더불어, 에너지를 증가시켜 피로감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모두 인체가 질병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도록 면역기능을 향상시켜주는 기능들입니다.




직장인이 직장에서도 간편하게 챵겨 먹을 수있는 면연력에 좋은 식품을 알아 봤습니다.

꾸준히 잘챙겨 드시면 몸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본인의 체질에 맞는 식품이 최고입니다.


살아 갈 수록 환경이 좋지 못해 우리몸은 항상 피곤하고 힘들어 질 수밖에 없습니다.

자신의 몸을 위해 건강에 좋은 식품 꼭 하나쯤은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