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준비 월급처럼 매달 받는 월지급식 상품 국민 평균 기대수명 83.5세 시대 , 안정적인 노후를 위한 은퇴준비 방법 알아 보겠습니다.
은퇴 후 필요한 생활비는 은퇴 전 소득의 70%
일반적으로 은퇴 후의 필요한 생활비는 은퇴 전 소득의 70%가 권장되고 있어요.
은퇴 후에 필요한 소득을 충분히 확보하기 위해서는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 이른바 ‘3층 노후 보장체계’를 확실하게 하는 것인데요.
통계청의 조사에 따르면 43.3%가 노후준비를 하고 있지 않고, 노후준비 방법으로는 절반에 가까운48.4%가 국민연금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답변했어요.
부족한 노후자금 어떻게 채울 수 있을까요? 은퇴한 사람들이 공허감을 가장 크게 느낄 때는 매월 들어오던 급여가 끊겼을 때라고 해요. 나에게 맞는 월지급식 상품으로 부족한 노후자금을 채워보세요.
연금보험
연금보험은 보험료를 납부한 뒤 일정기간(거치기간) 이 지난 후 매월 약정된 연금을 보험사로부터 지급받는 상품을 말해요. 금리는 매달 시장금리를 반영해 변경되고 종신형, 상속형 등 다양한 형태의 연금지급이 가능해요.
월이자지급식 정기예금
매월 발생하는 이자를 가입자에게 지급하는 상품으로 예금자보호가 적용돼 안정적으로 이자 수령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영업점 가입)
월지급식 주가연계증권(ELS)
2~3가지 기초자산을 기준으로 일정 조건이 충족되면 사전에 정한 수익금을 매월 지급해 주는 상품을 말해요.
소득 발생시기를 분산시킬 수 있고, 원금손실이 발생해도 이미 지급된 이익에 대해서 환급하지 않으므로 손실률을 축소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주가지수가 사전에 정한 수준(통상 -50% 내외) 아래로 내려가면 만기 때 원금손실 위험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