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 직장인들 언제 회사에서 퇴사을 많이 할까
직장인들의 고민중에는 많겠지만 퇴사 및 이직을 생각하는 직장인들이 많을 것이다.
퇴사을 생각하는 이유는 다양 하겠지만 현재 직장을 다닌지 오래된 경력직은 어느 시점에서 퇴사을 가장 많이 할까?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기업들이 채용 규모를 줄이면서 지난해 직장인들의 이직 시도도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여전히 직장인들의 이직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
직장경력 7년차 직장인들의 이직계획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남녀 직장인 132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직장인 중 62%가 올해 구체적으로 이직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
경력 7년차 직장인들 중에서 올해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 경향이 76.3%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경력 5년차 74.1% 뒤을이어 경력 3년차 70.5% 순으로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퇴사을 하고 이직을 생각하는 이유는?
1) 낮은 연봉 때문이 응답률 44.3%로 가장 많았다.
2) 비전 없는 회사의 미래에 대한 불안감(24.0%)
3) 업무과다로 인한 스트레스(22.4%)
4) 일에 대한 성취감 부족(22.3%)
5) 복지수준 및 근무환경에 대한 불만(20.5%) 등의 이유가 있었다.
성공적인 이직 준비방법은 이렇게 준비하자!
이직준비를 할 때에도 첫 직장에 취업할 때만큼 충분한 취업준비가 필요하다.
재직 중 이직준비를 통해 이직 공백기를 줄이는 것을 선호하는 경우도 있으나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편이다. 퇴사한 후 지원할 기업과 업계의 분석, 본인의 역량강화 등을 충분한 이직준비를 통해 신중하게 재취업 활동을 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
1) 경력의 성과물인 이력서를 잘 준비하자
2) 면접 준비를 해두자
3) 헤드헌터들과의 관계를 만들자
직장인들이 꼽은 위기감 1위는?
누구나 직장을 다니면 마음편히 다니기 힘들다 누구나 위기감을 느끼기 마련이다.
특히 가장 많은 고민을 하는 직장인들은 이 회사 언제까지 다닐 수 있을까 생각하는 고용안정성에 대한 위기감을 느끼는 직장인들이 많은 것으로 조사 됐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몬과 함께 직장인 911명을 대상으로 ‘직장생활 위기감’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
직장인이 느끼는 직장 생활 위기감 중 가장 자주 느끼는 것은?
1) 이 회사를 언제까지 다닐 수 있을까?’ 고용안정성에 대한 위기감(52%)
2) 내가 몇 살까지 일할 수 있을까?’ 하는 은퇴에 대한 위기감(43.5%)
3) 이대로 있어도 괜찮을까?’ 자기계발에 대한 위기감(34.5%)
4) 우리 회사 이대로 괜찮을까’ 하는 직장에 대한 위기감(22.3%)
5) 업무에 대한 위기감(10.8%)
6) 승진·서열에 대한 위기감(7.5%)이 차례로 뒤를 이었다.
직장인들은 직장에서 위기감 없이 오래 살아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직무 능력과 직무 전문성을 갖춰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또 꾸준함과 성실성을 오래 살아남기 위한 중요 덕목으로 여긴다.
퇴사을 생각하고 이직을 준비하시는 직장인 분들도 신중하게 고민을 하셔서 좋은 회사 이직을 기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