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프린터 출력 및 PDF저장,팩스발송 방법 간단해요

반응형

직장인은 살아가면서 재직증명서가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재직증명서는 본인이 직장에 재직을 하고 있다는 증명서류인데요.

보통 회사에 요청을 하면 재직증명서를 작성해서 줍니다.

 

재직증명서는 아르바이트나 임시직 등을 포함한 근로자가 요구할 시 즉시 발급해주어야 하며, 사업자가 이를 어길 경우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기준법 제39조(사용증명서)사용자는 근로자가 퇴직한 후라도 사용기간, 업무 종류, 지위와 임금, 그 밖에 필요한  사항에 관한 증명서를 청구하는 사실대로 적은 증명서를 내주어야 한다.

 

회사에서 발급 받는 재직증명서

보통 회사에 요청을 하면 위와 같은 재직증명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명,재직간,회사주소,소속,직위등이 대표적으로 포함되구요

용도란에는 재직증명서를 사용하는 용도를 작성 하면 됩니다.

보통 은행이나 금융권에 재출용도라면 은행제출용등 이라고 작성 하시면 됩니다.

 

 

회사에 요청하는 것 외에도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근로자는 국민연금을 가입하기 때문에 연금 가입 내역으로 재직 증명을 할 수있습니다.
그렇다면 국민연금홈페이지에서 비대면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재직증명서를 발금 및 프린터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재직을 증명하는 방법으로 국민연금 가입 이력을 통해서 증명하는 방법입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www.nps.or.kr/jsppage/main.jsp

 

국민연금공단, 국민이 주인인 연금 국민연금

 

www.nps.or.kr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자주찾는 민원 서비스 클릭 합니다.

개인서비스에서 가입증명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개인 인증 과정을 거친 후 가입증명서 발급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다음과 같이 국문 증명서와 영문 재직증명서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국민연금 가입 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기간에 클릭하신 후 프린터 발급이나 팩스로 전송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프린터 발급을 신청하시는 경우 pdf 파일로 컴퓨터에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회사에 담당자에게 요청 하면 크게 어려움 없이 발급이 되지만 다른 회사 이직이나 금융기관 대출건으로 서류가 필요할 경우 회사에 요청하기 어렵거나 번거러울 때가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 확인으로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의 경우 회사에 요청하지 않고도 공인인증서 만으로 훨씬 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며 같은 효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재직증명서를 발급하는 경우 전체 직장 이력을 선별하여 선택한 후 발급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효과적입니다.

 

재직증명서가 필요하시면 일부 기관에서는 받아들여지지 않을 수 있는만큼 먼저 제출 기관에 문의 후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재직증명서 양식

재직증명서1.hwp_.pdf
0.02MB

반응형
내연봉순위는몇위
국내억대연봉자들
은행직원평균연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