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사무실 미니가습기 유형과 추천 상품

반응형

겨울철이 되면 건조한 날씨 때문에 여러 호흡기 질환에 쉽게 걸리기도 한다. 

습도가 30% 미만 혹은 80% 이상일 경우 불쾌함을 느끼고, 겨울철 실내 적정 온도인 18~20도 사이에서는 60%가 적정 습도다. 


실내 습도가 알맞으면 호흡기 점막이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어 먼지나 각종 병원균을 걸러낼 수 있는 만큼, 겨울철 가습기 사용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


특히 미니 가습기는 크기가 작은 만큼 책상이나 침대 머리맡에 둘 수도 있고, 원한다면 차량에 있는 컵홀더에 넣어 쓸 수도 있는 제품도 있다.


하루의 많은 시간을 직장에서 보내는 분들을 위해 직장에서 사용 할만한 미니 가습기를 알아 보겠습니다.




가습기 유형

가습기는 작동법에 따라 가열식,초음파식,복합식,기회식 등으로 구분이되는 가습기의 유형멸 특징을 먼저 살펴 보겠습니다.



1)초음파식

가습기는 수분을 분사하는 방식에 따라 초음파식, 가열식, 자연기화식 등으로 나뉜다. 이 중에서 소비자가 가장 많이 선택하는 방식은 초음파식이다. 초음파식은 물탱크 밑부분에서 초음파를 일으켜 수분을 작은 입자로 쪼개서 방출하는 방식이다.


초음파식 가습기는 다른 방식에 비해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고 전기요금도 적게 든다. 또한, 다른 방식보다 수분을 더 많이 방출하기 때문에 빠르게 습도를 맞출 수 있으며 물탱크 세척도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단점은 물탱크 청소를 매번 해줘야 한다는 점이다. 초음파식은 물속의 세균이나 미세먼지를 자체적으로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매번 살균/세척이 필요하다. 또한, 물방울이 멀리 퍼지지 못하며, 수분에 녹아든 미네랄가루가 주변에 쌓이는 백분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


2)가열식

예전에는 뜨거운 난로 위에 물주전자를 얹어놓고 주전자에서 나오는 수증기로 가습하는 학교나 사무실이 많았다. 이처럼 물탱크 내부의 수분을 가열해 뜨거운 수증기로 습도를 조절하는 방식을 가열식이라 한다.


가열식의 최대 장점은 깨끗한 수분을 공급한다는 점이다. 물을 끓이는 과정에서 수분에 포함된 세균, 바이러스 등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뜨거운 수증기를 공급하기 때문에 난방 효과도 있으며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다.


단점은 세척이 힘들다는 점이다. 물을 가열하는 과정에서 살균 효과가 있기 때문에 청소는 매번 하지 않아도 되지만 복잡한 구조 때문에 청소가 쉽지 않다. 소비전력도 만만치 않으며 고온의 수증기 때문에 아이가 화상을 입을 수도 있다.


3)자연기화식

원룸이나 오피스텔에서 생활하다 보면 가습을 위해 빨랫감을 방 안에 걸어놓고 말리면서 습도를 맞추는 일이 많다. 자연기화식은 이를 응용해 제품 내부의 젖은 회전 디스크에서 자연기화된 수증기를 방출하는 방식이다. 공기청정기와 가습기를 결합한 ‘에어워셔’에서 이 방식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자연기화식 가습기는 세균보다 훨씬 작은 수분 입자를 내보내는 구조이기 때문에 대기 중 세균이 방출될 걱정이 없다. 세척 난이도도 어렵지 않고 청소를 매번 할 필요도 없다. 소비전력도 적으며 가습 범위도 넓다. 여러 모로 장점이 많은 셈이다.


대신 제작 난이도가 초음파식, 가열식 가습기보다 높기 때문에 가격이 그만큼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물에 녹아있는 이물질이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에 세척을 소홀히 할 경우 회전 디스크의 필터에 스며든 쉰내 때문에 고통 받을 수 있다.


4)물탱크

어떤 방식을 사용하든 간에 가습기가 제대로 작동하려면 모름지기 물을 저장하는 물탱크에 충분한 양의 물이 있어야 한다. 가습기를 구매할 때는 물탱크의 용량이 얼마나 되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 물탱크의 용량이 크면 클수록 더 많은 물을 담을 수 있기 때문에 연속가습시간이 길어 가습이 편리하다.


하지만 사용할 공간에 비해 지나치게 물탱크가 클 경우 가습기 배치가 불편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물탱크 용량이 큰 만큼 청소도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용량 이외에 구조도 잘 살펴보는 것이 좋다.





1. 픽스퓨어원미니가습기 XHD-301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한 420mL 대용량 물탱크 픽스 퓨어원 미니 가습기는 420mL의 대용량 물탱크를 탑재하여 한 번의 물 보충으로 최대 17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간당 최대 50mL/h의 풍부한 분무량으로 약 30mL/h의 분무량의 타사 가습기보다 더 빠른 시간에 실내공기를 적정 습도로 유지시켜줍니다.

교체가 가능한 필터를 적용하여B시간이 지나도 세균 번식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직으로 분사되는 가습기는 허공에 소실되는 양이 많은데요.

픽스 퓨어원 미니 가습기는 75°의 인체공학적 각도를 적용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분사 방향을 설정할 수 있어 허공에 소실되는 양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8시간마다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도록 설계되어 제품의 안정성을 강화시켰으며,물 없이 지속적으로 작동될 경우제품 과열로 인한 화재 및 고장 발생 걱정을 해결해줍니다. 


▶활용성 높은 5핀 USB 케이블로 연결하여 콘센트에 연결하지 않더라도 보조배터리, 노트북 등과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2.아이리버듀얼스팀맨 무선미니가습기 MH-70W




▶두 개의 분사구로 두 배의 분무량을 자랑하는 아이리버의 듀얼 스팀맨 무선 미니가습기 MH-70W는 좌우 110도, 기울기 40도를 이루는 최적의 분사각으로 인체공학적인 설계가 돋보이며 일반적인 미니 가습기 대비 2배 강력한 가습량을 자랑해 언제나 촉촉한 실내 습도를 유지할 수 있다. 


▶좌·우측 싱글 모드는 물론, 듀얼모드와 인터벌 모드의 총 4가지 작동 모드를 제공해 사용자의 취향에 꼭 맞춰 사용할 수 있다.


▶무려 26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아이리버 듀얼 스팀맨 무선 미니가습기 MH-70W는 따로 전원을 연결하지 않아도 최대 9시간까지 무선으로 작동시킬 수 있으며, 특수 2중 물감지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물이 채워지지 않은 상태로 작동될 경우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어 필터가 타거나 손상되는 것을 방지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근무시간 내내 가습이 가능한 500ml의 대용량 수조를 탑재해 일하는 도중에 물의 잔여량을 신경 쓰지 않아도 돼 업무에 방해가 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3.보만초음파가습기 HF2113W


▶노필터 방식의 보만 초음파 가습기 HF2113W는 무려 2.5L의 초대용량 물탱크를 탑재하여 한 번의 급수 만으로 최대 15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주변 습도 감지 센서로 습도가 75%에 달할 때까지 가습 기능이 작동하는 자동 모드와 가습 단계를 직접 설정하는 수동모드로 나뉘어져 있어 상황에 따라 편리하게 가습 제어를 할 수 있으며, 모든 조작을 직관적인 터치 패드로 조절할 수 있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기기를 완전히 분해할 수 있어 늘 청결한 상태로 관리할 수 있다


▶무려 12평의 넓은 공간까지 커버 가능한 보만 초음파 가습기 HF2113W는 제품 전면부에 위치한 패널이 주변 습도를 감지하여 세 가지 색상의 LED를 통해 표시해주므로 실내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사용자 중심의 맞춤 설계로 제작되어 넓은 개방 면적을 자랑하는데다 기기 완전 분해까지 가능해 물때가 앉기 쉬운 내부 물통 관리 또한 용이하게 할 수 있다. 


▶스팀 배출구의 위치를 360도 전환시킬 수 있어 원하는 대로 가습 방향 조절이 가능하고, 35db 이하의 저소음 기능 탑재로 사무실 어느 곳에 두어도 거슬림 없이 이용 할 수 있다는 것 또한 강점이다.


P.S디자인이 세련되고 기능이 많은 제품들이 많습니다.

올 겨울 촉촉하게 건강하게 지내기 위해 가습기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내연봉순위는몇위
국내억대연봉자들
은행직원평균연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