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피곤해,많은 직장인이 만성피로증후군을 겪고 있다

반응형

직장인 절반이상이 충분한 휴식에도 피로감을 느끼는 만성피로증후군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이 직장인 1,437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증후군’에 대해 조사한 결과, 직장인 절반 이상(56%, 복수응답)이 충분한 휴식을 취해도 피로감을 느끼는 ‘만성피로증후군’을 겪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열정적으로 일하던 사람이 극도의 정신적 및 육체적 피로로 무기력해지는 번아웃증후군(38.2%)을 겪었다는 응답이 바로 뒤를 이었다. 


▲현 직장에 만족하지 못하고 새로운 이상을 꿈꾸는 파랑새증후군(34.5%), ▲ 입사 후 3개월 단위로 이직이나 퇴사를 심각하게 고려하는 3.6.9 증후군(30%), 


▲ 항상 밝은 모습을 보여야 한다는 강박으로 겉으론 웃지만 내면은 우울한 스마일마스크증후군(18.1%), 


▲ 뚜렷한 이유 없이 직장 일에 불만을 갖는 증상 사춘기증후군(15.9%), 


▲ 사무실에서는 두통이나 현기증을 느끼다가 밖으로 나가면 증상이 사라지는 빌딩증후군(13.9%) 등을 겪고 있었다.


직장인 증후군의 심각도에 대해서는 ‘업무에 차질을 주는 수준’이 55.2%로 과반 이상을 차지했다.


이러한 증후군을 겪는 원인으로는 ‘많은 업무량’(41.5%, 복수응답)을 첫 번째로 꼽았다. 


다음으로 ‘소통 부족’(25.4%), ‘본인 성격’(24%), ‘건강관리 부족’(23.9%), ‘과도한 근무시간’(21.7%), ‘수직적 조직문화’(21.1%), ‘성과 압박’(19.3%) 등을 이유로 들었다.



반응형
내연봉순위는몇위
국내억대연봉자들
은행직원평균연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