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썸네일 5차 재난지원금 25만원 국민 88%지급 기준, 희망회복자금 소상공인과 소기업 지원금액 확인방법은 그동안 오랫동안 끌어 왔던 재난지원금 지원 방안이 확정되었다. 정부가 상생국민지원금 지급을 위한 선정기준표를 내놨다.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과 재난지원금은 이르면 다음 달 말부터는 지원금이 지급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 88%에게 25만원씩 지급될 예정이다. ① 1인당 25만원씩 ② 소득하위 80%에 선별 지급 ③ 추가로 1인 가구, 맞벌이 가구 소득기준 완화 그럼 누가 얼마나 받게 되는 건지 알아보자 1인당 25만원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맞벌이 4인 가구의 연소득 기준은 1억2,436만원이다. 건강보험료 납부 기준으로 가구원 1명을 더해 5인 가구 건보료 기준을 적용한 것이다. 맞벌이 2인 가구 연소득 기준 맞벌이 2인 가구 기준은 8,605만원, 3인 가구 1억532만원, 4..
썸네일 직장인 우리 회사 복지 가장 필요한 건 대출,휴가,학자금 직장은 자아실현의 장인 동시에 경제활동의 핵심 수단이다. 따라서 ‘워라밸(워킹·라이프 밸런스, 일과 삶의 균형)’이나 수평적·개방적 조직 문화를 선호하는 MZ세대라도 가장 우선적인 조건으로 급여나 대우를 꼽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여전한 현실이다. 한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선호하는 기업 유형으로 ‘급여, 복지 등 처우가 좋은 회사’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20대의 경우 31.3%가, 30대는 37.5%가 연봉을 비롯한 회사의 처우와 보상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 우리나라 직장인이 가장 원하는 업무 관련 사내 복지는 복지포인트와 교육비 같은 자기 계발 지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선호도가 가장 컸던 생활 관련 사내 복지는 학자금과 거주비 지원 등 회사 대출이었다.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인 '블라인드' 내 ..
썸네일 정책서민금융상품, 햇살론뱅크 어떤 상품이며, 자격기준 한도 금리 정보 정부지원 서민대출중에 대표적인 상품이 햇살론이다. 서민금융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다. 바로 햇살론뱅크 출시이다. 햇살론뱅크 출시를 통해 그동안 은행권 이용이 어려웠던 저신용자·저소득자가 기존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하여 성실히 상환하는 경우 은행과 거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이번달 26일부터 은행권의 신규 정책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뱅크'가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앞서 서민금융진흥원은 13개 시중은행과 서울 중구 서금원 대강당에서 햇살론뱅크 업무협약을 맺었다. 햇살론뱅크는 법정 최고금리 인하에 따른 저소득층과 저신용층의 금융 이용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정책서민금융상품으로, 저소득·저신용 서민이 부채 또는 신용도 개선을 통해 은행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징검다리' 성격을 갖는..
썸네일 중소기업 과장급 평균연봉 vs 공기업 평균 연봉,평균 연봉이 가장 높은 곳은 대기업 대졸 초임이 6000만원에 달하고 삼성전자, SK텔레콤 등 상위 15개 기업은 평균 연봉이 1억원을 상회한다. 2019년 기준 85만2000명이 억대 연봉 대열에 올라섰다. 연봉 1억원을 받는 경우 소득세와 지방소득세,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등을 합쳐 1786만원을 떼고 나면 가처분소득은 8214만원이다. 월급으로 치면 684만원정도다. 대한민국 평균 근로소득에 비하면 적은 금액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 월급으로 서울 같은 고물가 도시에서 집 대출금과 이자 등을 내고 아이들 학원비, 부모님 의료비, 본인 노후자금 등을 감당하려면 그다지 여유롭지는 않다. 특히 요즘처럼 주거비가 폭증하는 상황에서는 더욱 그렇다. 1인당 국민소득이 2008년 1만9161달러에서 2020년 3만1755달러로 증가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