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썸네일 내연봉 DSR 적용 대출 한도 VS 디딤돌대출 신청 대상과 나의 최대 한도는 하루가 멀다하고 정부에서는 주택과련 정책을 내놓고 있다. 아직 내집이 없는 직장인들은 정부의 주택관련 규제에 민감해 질 수밖에 없다. 현재 본인 명의의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직장인은 29.3%로 10명 중 7명이 무주택자인 것으로 집계됐다. 전국의 주택 가격 상승이 계속되는 가운데 대다수의 직장인은 집값 폭등으로 상실감을 느끼고 근로 의욕까지 잃고 있다. 2020년 전국 주택 매매가는 전해 대비 8.35% 상승하면서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했다. 대다수의 직장인이 '내 집 마련은 꼭 필요하다'(88.7%)고 생각했으며, 그 이유는 '노후 안정 차원에서'(59.3%, 복수응답)가 컸다. 이어 '생활편의를 위해'(43.9%), '전월세 가격이 계속 상승해서'(31.6%), '내 집 마련이 인생의 목표라서'(2..
썸네일 2021년 공기업 대졸 신입 사원 연봉 순위, 가장 취업 하고 싶은 곳은 얼마전 뉴스에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은 공기업1위 ‘인천공항’이 뽑혔다. 많은 취업준비생들 중에 공무원과 공기업을 목표로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연봉과 복지, 정년까지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으로 많은 취업생들이 공기업을 선호 하는 편이다. 이유야 많겠지만 무엇 보다 안정적인 직장을 찾다 보니 자연 스럽게 목표가 그렇게 될 수 밖에 없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18년부터 같은 조사에서 4년 연속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어 하는 공기업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한국공항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수자원공사와·한국조폐공사등이 수위를 차지했다. 남성들은 취업 선호 1위 공기업으로 한국철도공사를 꼽았다. 특히 한국조폐공사와 국마사회, 강원랜..
썸네일 대기업 대졸 신입 평균 연봉 vs 대기업 연봉순위,삼성전자 평균연봉 직장인이라면 연봉에 가장 관심이 크고 많이 받기을 바란다. 특히 대기업의 연봉은 억 소리가 날만큼 일반 중소기업 직장인들과 격차가크다. 올해 대학졸업 대기업 신입사원 평균 연봉과 작년 국내 100대기업중에 평균 연봉이 높은 기업을 알아 보자. ■2021년도 대기업 대졸 신입 평균 연봉 올해 대졸 신입사원의 연봉이 지난해 수준 (잡코리아가 국내 기업 787개사를 대상으로 ‘올해 신입사원 평균 연봉’을 조사) 올해 대기업 대졸 신입사원의 평균연봉은 4천121만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동일조사(4118만원) 대비 0.1% 소폭 높은 수준에 그친 것으로, 대부분의 대기업에서 올해 4년대졸 신입사원의 연봉 초임을 지난해 수준으로 ‘동결’한 것으로 분석됐다. 중소기업의 올해 대졸 신입사원 평균연봉은 2천793만원으..
썸네일 퇴직후 실업급여 신청기간 및 신청하는 방법 간단하게 직장인 근로자인 경우 잘다니던 회사에서 갑자기 해고을 당한다면 앞이 깜깜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회사에 들어가기 위해서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하고 그동안 생활비면 구직 활동비도 걱정이 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분들을 위해 실업급여라는 정책이 있습니다. 실업급여는 180일 이상 고용보험료를 내고 비자발적으로 실직했을 경우 보험료 납부 기간과 연령에 따라 4~9개월간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 실업급여는 월 181만원으로 최저임금(182만원)과 비슷합니다. 지난달 4월달에는구직활동을 하고 구직급여 즉 실업급여를 받은 실업자가 74만명에 육박했습니다. 신규신청자는 5달 연속으로 10만명을 웃돌았으며,실업급여 지급액도 3달 연속 1조원을 넘어섰습니다. 역대 최대 기록을 갈아치운 지난 3월 7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