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썸네일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지원 내용 신청 및 접수 방법 절차 정리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이 1월 1일부터 시작했습니다. 본 지원제도를 이용하는 취업취약계층은 최대 300만원 까지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취업지원서비스도 동시에 제공되는데요. 상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취업을 원하는 수원시민은 언제든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자세히 알아 보시고 신청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저소득 구직자, 청년 실업자,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등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서비스와 생계지원을 함께 제공하는 ‘한국형 실업부조’ 제도입니다. 기존 취업성공패키지 및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국민취업지원제도’에 통합하여 취업취약계층에 대한 종합적 취업지원제도로서 운영됩니다. 2021년 1월1일부터 시작되었으니 잘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고용노동부가 시행중인..
썸네일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지원금 특수고용직,프리랜서 자격과 지급시기 정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특수고용직에 종사하는 분들과 프리랜서분들의 어려움이 많으실겁니다. 고용노동부는 1·2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받지 않은 특고종사자,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하는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지원하는 내용을 발표 했습니다. 지급 목적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특고종사자,프리랜서의 생계안정을 위해서입니다. 1.2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수혜자에 이어 기존에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지원 받지 않은 일정 소득 이하의 특고종사자·프리랜서도 지원을 받게 됐습니다. 특수고용직·프리랜서 3차 지원금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지원 대상은? 1·2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지원 받지 않은 이들 중 지난해 10~11월에 일해서 번 소득이 월 50만 원 이상인 특고종사자..
썸네일 연말정산 월세세액공제 금액 대상 및 조건 신청방법 알아보자 올해도 직장인들이라면 13월의 보너스을 기대하시는 분들과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 실겁니다. 매년하는 연말정산이지만 지난해 어떻게 소비을 했는지에 따라 환급금액도 달라지게 됩니다. 월세를 살고 있다면 월세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월세를 낸다고 해서 모두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으면서 1인 가구 증가에 힘입어 ‘월세’ 위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습니다. 최근엔 전셋값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서울·수도권을 중심으로 초기자금이 부족한 청년층에서 대거 월세로 이동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기도 합니다. 목돈 만들기에 바쁜 청년들에게 매달 통장에서 꼬박꼬박 빠져나가는 월세는 여간 부담스러운 게 아니죠. 하지만 일정 조건을 갖춘 근로자라면 연말정산을 통해 세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