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썸네일 카카오게임즈 상장 공모 가격,주관 증권사 공모방법 카카오게임즈 공모 요즘 동학개미운동으로 주식시장이 뜨겁습니다. 특히 9월달초에는 상장하는 기업들이 몇군데 됩니다. 지금 기관들과 일반투자자들의 큰 관심이 폭발하고 있는 카카오게임즈입니다. 특히 요즘 젊은 세대 그리고 직장인들의 투자처가 주식에 많이 비중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신규 상장하는 기업들에 큰 관심이 많은건 당연 합니다. 그렇다면 카카오게임즈를 통한 공모방법과 신규주 주의 사항등을 살펴 보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기업 카카오게임즈는 2016년 엔진(NZIN)과 다음게임이 합병해 출범한 회사다. PC·모바일 게임 유통이 주력으로, 올 상반기 기준 매출 30%를 해외에서 거두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플랫폼을 기반으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6년 1000억원대에 불과하던 매출은 ..
썸네일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직장인이라면 회사을 이직하거나 재취업을 하기위해 이력서를 작성해 봤을 겁니다. 추가로 경력도 작성하는데요. 때로는 경력증명서를 요구하는 회사도 있기 때문에 경력증명서를 어떻게 발급을 받는지 알아 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그럼 이력서를 쓸 때 요구되는 경력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력증명서란? 경력 증명서란 기업에 재직 중이거나 퇴직한 후, 해당 회사에서 신청인의 경력 사항을 증명하여 발급하는 문서입니다. 근로기준법에 의하여 기업은 근로자가 퇴직했더라도 업무 기간, 업무 종류, 지위와 임금 등 필요한 사항을 사실대로 교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경력증명서에는 주로 퇴사 후 근로자의 재직 사실과 업무 내용, 직책 등을 회사가 증명하여 주는 내용으로 구성되며, 법적으로 표준화된 서식이 있는 것은 아..
썸네일 2020년 상반기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기간 및 자격과 재산요건 신청방법 안내 2019년에 근로장려금 신청을 해보신 분이라면 올해도 어김 없이 신창기간이 다가 왔습니다. 2020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분에 대한 지급이 8월 시작됐으며, 9월1일부터 올해 상반기 소득에 대한 반기신청이 시작됩니다. 원래 정기 근로장려금의 법정지급기한은 10월이었지만, 정부는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가계 경제의 어려움을 감안해 지난 3일부터 심사에 돌입해 9월 초까지 지급을 완료하기로 했습니다. 아직 제도에 관해 생소한분들도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근로장려금 반기신청·지급제도란 ? 소득 발생시점과 장려금 수급시점 간 시차가 크게 발생하는 기존 장려금 지급제도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려금 지원의 실질적인 체감도를 높이기 위하여, 반기별 소득파악이 가능한 근로소득자에 한하여 당해연..
썸네일 금융감독원 2021년 신입사원 90명 공개채용(5급),채용설명회 보기 복지제도 금융기관에 대한 검사·감독업무 등의 수행을 통하여 건전한 신용질서와 공정한 금융거래관행을 확립하고 예금자 및 투자자 등 금융수요자를 보호함으로써 국민경제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금융감독원은 설립되었습니다. 그만큼 국민들의 금융에 직결된 중요한 업부를 하고 있습니다. 인력 또한 필기시험과 실무진 면접을 걸처 시행 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인사제도 금융감독원2021년 신입사원채용 2021년도 금융감독원 종합직원(5급) 채용공고 금융감독원은 금융감독업무 선진화에 기여할 역량을 갖춘 인재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채용예정인원 : 90명 이내 지원요건 학력․연령 제한 없음 병 역 남성은 군필(군복무중인 자는 2020.12.31. 이전 전역가능자) 또는 면제자 기 타 금융감독원 인사관리규정 에 따른 결격사유*에 ..
썸네일 쥐젖이 생기는 이유와 올바른 치료방법 쥐젖이 생기는 이유 안녕하세요. 무심코 지나치기에는 신경이 쓰이는 쥐젖! 우리의 목이나 겨드랑이 눈가 얼굴 부위에 생기는 것인데요,여드름도 아니면서 오돌 오돌 작은 혹같은 좁살만한 혹을 쥐젖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쥐젖’이라부르지만 정확한 이름은 ‘연성섬유종(soft fibroma)’입니다. 특히 목부위나 얼굴 주변에 쥐젖이 나면 미관상 보기가 싫고 신경이 많이 쓰여서 손톱으로 끓곤 하는데요. 잘못 하다간 더욱 악화될 수있기 때문에 올바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쥐젖은 왜나는 것일까요? 연성섬유종’이라고도 하는 쥐젖은 피부 섬유질이 비정상적으로 커져 나타나는 양성 종양입니다. 정확한 발생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어느 정도 유전의 영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우나 특히 피..
썸네일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2단계, 3단계 준수사항 어떻게 다른가? 몇칠 사이 코로나 확산이 심상치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가 서울과 경기 지역에 대한 방역대응 체계를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에서 2단계로 한 단계 격상했습니다. 그만큼 코로나 전파가 심상치 않다는 얘기인데요. 국민들은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단어가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귀에 익숙해 졌습니다. 정부는 그동안 혼란이 있었던 각종 거리두기의 명칭을 '사회적 거리두기'로 통일하고 코로나19 확산 정도에 따라 1∼3단계로 구분해 시행 하고 있습니다. 뉴스을 보면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가 발령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거리 두기 3단계에서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가장 엄격한 행동 수칙이 적용되기 때문에 일상 곳곳에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제한’을 겪을 수 있습니다. 결코 무시할 수 없..
썸네일 직장인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프린터 출력 및 PDF저장,팩스발송 방법 간단해요 직장인은 살아가면서 재직증명서가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재직증명서는 본인이 직장에 재직을 하고 있다는 증명서류인데요. 보통 회사에 요청을 하면 재직증명서를 작성해서 줍니다. 재직증명서는 아르바이트나 임시직 등을 포함한 근로자가 요구할 시 즉시 발급해주어야 하며, 사업자가 이를 어길 경우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기준법 제39조(사용증명서)사용자는 근로자가 퇴직한 후라도 사용기간, 업무 종류, 지위와 임금, 그 밖에 필요한 사항에 관한 증명서를 청구하는 사실대로 적은 증명서를 내주어야 한다. 보통 회사에 요청을 하면 위와 같은 재직증명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명,재직간,회사주소,소속,직위등이 대표적으로 포함되구요 용도란에는 재직증명서를 사용하는 용도를 작성 하면 됩니다. ..
썸네일 보세화물 관리업무 보세사, 시험 항목 합격기준 및 하는업무 올해 보세사 시험 합격자는 680명으로 발표가 되었습니다. 보세사는 보세창고, 보세공장, 보세판매장(면세점) 등 보세구역 운영인이 반드시 채용해야 하는 화물관리 전문자격인으로, 보세구역 및 보세화물의 증가에 따라 자격증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보세사 제도를 활성화하여 통관물류ㆍ화물분야 전문가를 육성하고 대내외적으로 물류경쟁력 제고를 위해 보세사 역할을 더욱 확대될 전망입니다. 취업을 준비중인 분들중에 보세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참조 하시고 시험을 준비해 보시길 바랍니다. 보세화물 관리업무를 다루는 보세사 일을 하려면 시험에 합격해야 자격이 주어지는데요,보세사 시험 항목 합격기준 및 하는업무을 보겠습니다. 보세화물 관리업무 보세사 시험 보세화물 관리업무를 다루는 보세사..
썸네일 국민건강보험공단, 2020년 하반기 신규직원 465명 채용예정 상세보기 국민건강보험공단, 2020년 올해 하반기 신규직원 465명 채용예정 일정보기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채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공단의 직무역량에 맞는 전문성 있는 신규직원 465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2020년 하반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신규직원(정규직) 채용 국민의 평생건강을 책임지는 국민건강보험이 같은 곳을 바라보며 미래를 함께 그려나갈 주인공을 기다립니다. 사회형평적 채용(고졸 70명, 국가유공자 50명)을 확대하여 12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하반기 채용에는 사회배려계층인 한부모가정, 북한이탈주민까지 우대가점 대상을 확대하였다. 채용 지원서 온라인 접수 8.13.(목)부터 8.27.(목)까지 이후 서류심사, 필기,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된 최종합격자는 12월에 임용될 예정이다. 모집..
썸네일 구충제(회충제) 복용시기,부작용 종류 및 복용 이유 미리알아두자 직장인닷컴입니다. 최근 경기도에 이어 서울지역에서도 수돗물에서 유충이 나오면서 구충제에 관심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나 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건강까지 생각한다면 구충제 복용을 생각해봤거나, 이미 가족들 모두 복용을 하신 가정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평소 구충제(회충제)의 복용시기와 어떤 구충제를 먹어야 하는지 확실히 알고 계시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그럼 이번 시간에는 나와 가족들이 모두 챙겨 먹어야 하는 구충제(회충제)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충제 복용해야 하는 이유 옛날보다 생활 수준이 높았졌다 하지만 식생활이나 환경적인 요인으로 우리몸에 기생충이 침입하는 경로는 다양해 지고 있습니다. 과거 1960~1970년대 우리나라는 기생충 왕국 이라고 할 정도로 감염률이 높았다. 60~70%의..
썸네일 어린이 보호구역 스쿨존 속도위반 과속시,불법주정차 과태료 범칙금과 벌점 주의하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린이 스쿨존에 대해 주의할점과 범칙금 벌점을 알아 보겠습니다. 운전자라면 누구나 알고 있듯이 유치원,초등학교등 어린이보호 구역에서는 서행을 해야하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누구나 알고 있지만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차량으로 인한 어린이 인명 피해가 줄어 들고 있지 않아 정부에서는 민식이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운전자분들은 특히 어린이보호구역인 스쿨존에서는 속도위반,과속,불법주정차에 주의해야 합니다. 과태료 범칙금 그리고 벌점이 부과됩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식이법이란? 민식이법은 2019년 9월 11일 있었던 충남 아산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사건을 계기로 논의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2019년 문재인 정부의 국민과의 대화를 기점으로 논의가 크게 진전되어 2..
썸네일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발급 대상 및 유효기간,온라인 발급방법 식품이란 모든 음식물(의약으로 섭취하는 것은 제외한다)을 말합니다. 식품위생 분야 종사자의 건강진단 규칙에 따라 건강진단을 받아야하고 관련 서류를 회사에 제출을 해야 합니다. 식품위생법,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 학교급식법등 근거법령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보건증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이며 만기전에 받으시면 재발급이 가능하지만 만기일자 이후에 가시는 경우에는 다시 검사를 받으셔야 하므로 유의 하셔야 합니다.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발급 대상 및 발급방법 알아보기 식품‧유흥업 종사자의 경우 식약처‧복지부 등 법령에 따라 건강진단을 실시하고 있으며, 건강진단 의무 이행을 위해 보건소 등에서 건강진단 실시 후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발급 지원내용 식품‧유흥분야 관련 법령에 따른 건강진단 항목에 따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