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썸네일 20대 직장인 평균 연봉은 얼마일까? 공기업 신입사원 초임 연봉 보기 학창시절때 아르바이트를 해보신 분들도 많으시죠.그리고 본격적인 사회생활인 직장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보통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하게 되는 나이가 남자인 경우는 20대 중반을 넘습니다.벼룩시장구인구직의 조사에 의하면 첫 취업 당시의 평균 나이는 남성이 26세, 여성이 23.9세로 여성이 남성에 비해 2.1세 정도 빨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리고 첫 직장의 규모는 중소기업에 취업했다는 응답자가 53.6%로 가장 많았고 중견기업(23%), 대기업(13.4%), 공기업(10%)의 순이었습니다. 내년도의 최저임금이 발표 되었는데요.역대 최저 인상률입니다. 2021년 최저임금 ■우리나라 20대 직장인 평균 연봉 살펴보기 참고로 최종 학력별로는 졸업 전 또는 졸업과 동시에 취업에 성공했다는 고등학교 졸업자는 50..
썸네일 NH농협 공무원 신용대출vs일반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및 금리비교 직장인들은 고정적인 수입이 있기 때문에 금융권에서 취급하는 대출상품을 받기가 조금은 유리한 조건대상입니다.금융권 은행에서 심사를 할때 가장 기본적인 사항은 개인의 신용등급 그리고 연봉,근무처,근무년수,그리고 기존 부채등을 보는 편입니다.말그대로 신용으로만 빌려주는 돈이기 때문에 무엇 보다 신용이 중요한 것이죠.그렇다면 공무원들도 직장인애 속하지만 은행의 대출 상품을 보게 되면 공무원전용으로 하는 상품이 따로 있는 은행이 많습니다.왜그럴까요? 우선 공무원은 국가직으로 직업이 어느정도 보장되기 때문에 은행에서도 안정적인 직장으로 분류합니다.아무래도 일반 회사을 다니는 분들은 이직등이 있을 수있으나 공무원은 정년퇴직까지 쭉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렇다면 공무원들이 이용 할 수있는 대출 상품을 한번 보도록 하겠..
썸네일 군무원 종류와 시험제도 및 채용절차 및 업무내용 기출문제 정리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안정적인 직장을 원합니다.그렇다 보니 인기 있는 직종이 공무원시험이기도 합니다.날이갈 수록 군무원의 지원 경쟁률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2020년 일반군무원 채용을 위한 필기시험이 18일 전국 단위에서 실시되었습니다.이번 시험에는 4,139명 선발에 총 67,792명이 응시해 16.4대 1의 평균경쟁률을 보였습니다.채용형태별로는 공개경쟁채용이 19.3대 1, 경력경쟁채용이 6.5대 1의 평균경쟁률을 나타냈으며,특히 관심이 높은 행정9급(공채)는 481명 모집에 24,669명이 지원해 51대 1, 전산9급(공채)은 175명 모집에 2,985명이 지원해 평균경쟁률이 17대 1이었습니다. 공무원이란? 그리고 시험 절차 채용절차 및 올해 기출문제을 통해 문제 수준을 보도록..
썸네일 천식의 증상, 정확한 진단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질환 천식의 증상, 정확한 진단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질환천식은 호흡 곤란, 기침, 거친 숨소리 등의 증상이 반복적, 발작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이다.천식이 있으면 숨 가쁨, 재채기, 가슴 통증, 쌕쌕거림 등이 나타난다.하지만 이런 증상이 있다고 해서 천식이라고 단정 지을 순 없다.이와 유사한 증세를 보이는 질환이 있기 때문이다. 만성적인 기관지 염증과 기관지 과민성이 특징적인 천식증상은 간헐적이지만, 장기적으로 기관지 변형과 폐기능 저하를 초래하는 질환 가끔씩 나타나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는 천식 증상감기에 걸리거나 무리한 활동 시,밤이나 새벽에 증상이 있다면의사와 상의필요 천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발작적인 기침가슴을 죄는 듯한 답답함쌕쌕거리는 소리호홉곤란 천식 발병 후염증은 항상 기관지에 남아서 시간이 흐르면..
썸네일 여름철 주의해야 할 일본뇌염 감염 경로 및 국가예방접종과 예방법 여름철이면 어김 없이 찾아 오는 일본뇌염 뉴스다.이 시기가 되면 전국에 일본뇌염 경보 라는 뉴스를 접하게 된다.뇌염이라고 하니 왠지 무서운 느낌도 들기도한다.매년 찾아 오는 일보뇌염 바이러스! 오늘 시간에는 확실히 어떤 전염병이며 예방법을 알아 두도록 하자! ▶왜? 일본뇌염이라 할까?일본뇌염 바이러스(Japanese encephalitis virus) 감염에 의한 질환 일본 뇌염은 일본 뇌염 매개 모기(작은 빨간집 모기)에 물려서 바이러스가 혈액 내로 전파됨으로써 급성 신경계 증상이 나타나는 전염병입니다. 사망률이 높고, 후유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일본뇌염 매개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는 야간에 흡혈 활동을 하고 논이나 동물축사, 웅덩이 등에 서식하는 암갈색의 소형 모기다. ▶전파경로는?일본뇌염 매개모..
썸네일 2020년 공인중개사 시험 원서접수 및 시험일정,시험과목 범위 상세 정리 요즘 정부의 부동산 정책으로 많이 혼란스러운 시기입니다.집을 사거나 전세등을 구할때 부동산을 통해 매매 물건을 소개받고 거래를 하게됩니다.공인중개사 시험은 응시제한이 없기 때문에 노후준비나 취업준비등을 위해 많은 분들이 준비를 하는 시험이기도합니다.하지만 법령이나 세법등의 시험이 어렵기 때문에 처음부터 철저히 필기 시험에 대비하여야 합니다. 요즘은 동영상 강의등 다양하게 공부 할 수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시험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기도합니다.그럼 2020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원서접수기간,시험과목,문항수,시험시간,시험방법,시험범위,출제비율등에 대해 상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공인중개사(Licensed Real Estate Agent)시험공인중개사 시험을 주관하는 관련부처는 국토교통부이며,시행기관은 한국산업..
썸네일 직장인의 스트레스 어디서 가장 많이 받을까? 해소방법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스트레스를 받은 경험이 있을겁니다.육체적 고통 보다 정신적인 고통이 더 힘들때가 많은데요.직장에서의 스트레스는 업무의 집중력도 떨어지고 더욱이 본인의 건강에도 좋지않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의 원인을 알아내고 스트레스를 최대한 받지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스트레스(stress)란?스트레스(stress)의 어원은 '팽팽하게 죄다'라는 뜻을 가진 라틴어 스트링게르(stringer)로 알려져 있습니다. 적응하기 어려운 환경에 처할 때 느끼는 심리적·신체적 긴장 상태. 이런 상태가 장기적으로 지속되면 심장병·위궤양·고혈압 등의 신체적 질환을 일으키기도 하고 불면증·노이로제·우울증 등의 심리적 부적응을 나타내기도 합니다.즉, 외부 자극이나 변화에 대한 개인의(신체적, 정신적, 행동적)..
썸네일 내년 2021년 최저임금,시급,연봉 얼마나 되나? 14일 내년도 2021년 최저임금이 결정이 되었습니다.최저임금액은 매년 3월 31일까지 고용노동부 장관의 심의요청안이 접수되면 최저임금위원회의 심의로 결정됩니다.결정된 최저임금액은 매년 8월 5일까지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하고 다음연도 1월 1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액은 1988년 제도 도입 이후 역대 최저 인상률이기도 합니다.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고용노동부에서 열린 제9차 최저임금위원회,표결에 참여한 16명(사용자 7명, 공익 9명) 가운데 찬성 9표,반대는 7표였습니다. 최저임금이란?국가가 임금의 최저수준을 정하고, 사용자에게 이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도록 강제함으로써 저임금 근로자를 보호하는 제도다.근로자가 1명 이상인 모든 사업 또는 사업장에 적용된다. 최저임금액보다 낮은 ..
썸네일 2020년 희망키움통장Ⅱ 지원대상 선정기준 및 서류준비 알아보기 정부는 주거·교육 수급 가구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희망키움통장Ⅰ, 희망키움통장Ⅱ, 내일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사업을 시행하여 저소득층의 자산형성지원을 돕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희망키움통장Ⅱ는 가입자가 3년간 매월 10만 원을 저축하면 정부의 근로소득장려금 10만 원이 추가 적립되어 최대 720만 원과 이자를 목돈으로 마련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신청 대상은 현재 근로활동을 하는 중위소득 50%(4인 가구 기준 237만4천 원) 이하의 주거·교육 급여 수급 가구 및 차상위계층이며,일반가구도 소득 및 재산 사항이 차상위 기준에 적합하다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조건 자격 및 절차 서류준비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희망키움통장Ⅱ란?일하는 주거·교육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의 생계·의료수..
썸네일 2020년 근로자 희망키움통장Ⅰ대상 및 지원내용 서류 신청방법 저소득층 목돈 마련 지원에 희망키움통장Ⅰ, 희망키움통장Ⅱ,청년희망키움통장, 내일키움통장,청년저축계좌 등 자산형성지원사업이 있습니다.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이 있는 기초수급·차상위 가구를 대상으로 자립·자활에 필요한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오늘 알아볼 희망키움통장Ⅰ은 가구원 중 일하는 사람이 있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40% 이하인 생계급여·의료급여 수급가구 가운데 근로·사업소득이 정해진 기준 금액 이상이면 가입할 수 있는데요,매년 근로를 유지하면서 10만 원을 적립할 경우 가구소득에 비례해 3년 간 월평균 35만1천 원, 월 최대 64만6천 원 까지 지원됩니다.우선 어떤 내용이며 신청 자격 조건등 절차등을 꼼꼼히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자산형성지원사업희망키움통장을 ..
썸네일 공무원의 종류 알아보기 매년 공무원 시험이 있습니다.공무원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공무원의 인기만큼 공무원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공무원의 종류에는 크게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으로 한번 구분되며 이 중에서도 또한 경력직과 특수경력직으로도 구분합니다.경력직 공무원은 실적과 자격에 의하여 임용되고, 또한 특수경력직 공무원은 경력직 공무원 외의 공무원으로 정년이 정해져 있습니다. 경력직 공무원 중 일반직 공무원은 우리가 흔히 통상적으로 말하는 공무원이며,일반직 공무원은 기술.연구 또는 행정 일반에 대한 업무를 담당하는 것을 말합니다.그럼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무원의 종류경력직 공무원1)일반직기술·연구 또는 행정일반에 대한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① 행정·기술직 ② 우정직 ③ 연구·지도직 일반직..
썸네일 2020년도 기준 공무원 연금정지제도(전액,일시)대상소득 절차 알아보기 연금제도는 노후을 대비한 금융제도이기 때문에 소득이 있을 경우 그 소득을 고려하여 연금액의 일부 혹은 전부를 조정하고 있습니다.공우원연금 또한 전부 또는 일시 정지하여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바로 연금지급정지제도입니다. 상세히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정지제도는 퇴직연금 또는 장해연금수급자(이하 ‘연금수급자’)가 연금 외에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이 있는 경우 그 소득의 정도에 따라 본인 연금월액이 전액 또는 일부 정지(감액 지급)되는 것을 말합니다.참고로 유족연금과 분할연금은 연금정지제도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연금전액정지제도란?먼저 연금전액정지제도를 알아보겠습니다. 연금수급자(유족연금·분할연금수급자 제외)의 연금이 전액 정지되는 경우는 크게 3가지입니다. 연금이 전액 정지되는 3가지 경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