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썸네일 카카오뱅크 신용카드 4가지 종류별 혜택비교 카카오뱅크 제휴신용카드 신한,국민,삼성,씨티카드 4가지 모두 6만원증정 카카오뱅크의 제휴 신용카드는 디자인과 특히 캐릭터가 있어 젊은층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은데요. 물론 연회비도 있지만,그만큼 혜택이 있는 카드이기 때문에 본인의 소비패턴에 맞는 카드를 잘 골라 사용하면 충분히 도움이 될 수있는 카드입니다.현재 이벤트 기간중이라 추가 이벤트 혜택도 받을 수있으니 참고하세요. 카카오뱅크 제휴카드를 1년 동안 이용실적이 없는 고객대상으로 이벤트 혜택을 보시려면 1년간 사용 실적이 없는 카드를 만드셔야 합니다.그럼 이벤트 혜택(6만원)을 받으려면...신한,국민,씨티카드는 이벤트 기간동안 10만원의 사용 실적이 있으면 되며,삼성카드는 6만원이상 사용 실적이 있으면 6만원을 캐시백으로 청구 할인 형태로 지원 받..
썸네일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전세자금 대출 규제 궁굼한 것들 정리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전세자금 대출 규제 안녕하세요.직장인들의 가장큰 고민중에 하나가 주거 문제가 아니가 생각됩니다.특히 결혼을 앞둔 예비직장인,그리고 직장 때문에 다른지역에 전세집을 알아 봐야 하는 경우, 그리고 학업이나 요양,부모님봉양등 여러가지 이유로 주거지를 옮겨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최근 발표된 전세대출 규제는 투기·투기과열지구에서 전세대출을 활용해 실거주하지 않을 아파트를 구입하는 행위를 제한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해당 지역 내 3억원 초과 아파트를 구입하고 이후 전세대출을 받으려 할 때 대출이 제한되는 것이 핵심인데요.이번 투기지역,투기과열지역에 전세자금 대출 규제에 대해 궁굼한 점들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6·17 대책의 규제 대상은?▶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의 3억원 초과 아파트를 ..
썸네일 구글 위치 검색기록 유튜브 기록 등 개인 정보를 자동 삭제하는 방법 휴대폰기기 사용이 증가하면서 개인의 정보 누출이 많이 걱정 되는 시대이다.구글은 사용자가 유용하다고 생각할 광고, 온라인에서 자주 접하는 사람들에 대한 정보, 구매 활동과 내역을 광고 목적으로 수집하며, 자주 시청하는 유튜브 동영상이나 녹음에 사용된 오디오 음성 및 정보, 번역을 요청할 때 쓰인 문장을 바탕으로 흥미 있을 만한 내역들을 자동으로 추천한다. 크롬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을 가져가고, 유튜브 시청 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휴대전화 아이폰에서도 기록을 수집할 수 있다.대부분의 기록을 바탕으로 추천 내역은 이러한 기록을 바탕으로 하는 것이다.또한 기존 가입자들은 별도 설정으로 이전 활동 기록을 자동 삭제하는 기능을 발표했다. 구글(google) 인터넷,유튜브등 사용기록과 개인정보 자동 삭제 설정하는 ..
썸네일 직장인 2020년도 여름휴가 계획은? 해마다 직장인들은 여름휴가를 기다려 계획을 잡는 즐거움이 컸다.또한 해외 여행도 계획을 해서 여름 휴가철을 이용해 다녀오는 직장인도 많았다.하지만 올해는 예전에 비해 분위기가 다르다.바로 코로나여파로 인해 여행자체를 자제하고 더욱이 해외 여행은 더욱 꺼려 하게됐다.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바로면접 알바앱 알바콜이 직장인 866명을 대상으로 '올여름 휴가계획'에 대해 공동 조사한 결과을 보자! 직장인중 여름휴가 계획이 있다고 응답한 사람은 26.8%로 그쳤다.지난해 2019년 6월 알바콜에서 조사한 여름휴가 계획은 78.2%로 무려 3분의 2가 줄었다.휴가계획이 없는 60.7% 이유 1위는 예상대로 코로나로 외부활동에 제약이 따를 것 같아서 때문이었다. 그렇다면 직장인들은 코로나 사태 속 어떤 휴가를 계획하고..
썸네일 2020년 국가 위암 검진대상자 놓치지마세요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건강에 더욱더 각별해지는것 같습니다.병은 아프기 시작했을 때부터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할 때 미리미리 관리해야 하는 것입니다.내 몸 건강을 지키는 가장 쉬운 방법이 바로 정기적인 건강검진입니다. 위암은 어느 하나의 원인에 의해 발생하기 보다는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생을합니다.문제는 초기 증상이 거의 없어 질환을 방치하게 된다는 것인데요,하지만 내시경을 통한 건강검진만 정기적으로 받는다면 충분히 초기 발견을 통한 완치와 예방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5대 암(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검진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오늘은 위암검진대상을 알아 보겠습니다. 국가암검진 프로그램 대상자-의료급여수급권자-건강보험가입자 및 피부양자로서 당해연도 ..
썸네일 디지털 신분증 시대,패스 모바일운전면허증 내 휴대폰에 등록하는 방법 자동차를 운전하시는 분들은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계실겁니다.직장인분들도 출퇴근시에 자가용을 많이들 이용 하시는데요, 당연 면허증이 있어야 가능한 일이죠 정식이름은 자동차운전면허증인데요,자동차나 원동기장치자전거를 운전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은 후, 그것을 증명하기 위한 용도로 휴대성을 감안해 지방경찰청장이 발급하는 면허증입니다. 법적으로는 18세 이상부터 자동차 운전을 하고 싶거나 자동차 운전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경우 소지가 가능하며, 자동차 운전면허시험 성과에 따라서 가질 수 있습니다.16세 이상은 제2종원동기장치자전거에 한정하여 면허를 가질 수 있으며 18세가 되면 일반 자동차 면허도 가질 수 있습니다. ■ 면허증은 운전을 하려면 항시 소지를 하고 다녀야 할까요?운전면허증 미소지더라도 신분증만 있다..
썸네일 조정대상지역 양도소득세,비과세등 세금 어떻게 바뀌나? 정부가 다시 초강력 부동산 규제에 나섰습니다.조정대상지역으로 묶이면 청약과 대출 등에서 여러 가지 규제가 동시에 작동하는데요.부동산 대책으로 조정대상지역과 투기과열지구가 대폭 늘었났습니다.대표적으로 최근 집값 상승이 두드러졌던 수원·인천·대전(일부 지역 제외) 등이 투기과열지구로 묶였는데요.이번 부동산 대책으로 알아 둬야하는 세금관련해서 간단하게 간추려 보았습니다. 조정대상지역 이란?주택가격상승율이 물가 상승율의 2배 이상이거나 청약경쟁율이 5대 1이상인 지역을 말하는데, 정부에서 지정 공표하게 됩니다.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되면 주택담보대출 제한,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등 다양한 규제를 받게 됩니다. 이미지출처 : taxwatch 조정대상지역으로 추가지정됨으로써 미치는 영향▶양도세 중과 장기보유특별공제 배..
썸네일 특수고용직,프리랜서,자영업자,무급휴직자 긴급고용안정지원금 5부제 신청절차 및 지급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학습지 교사와 같은 특수고용직 종사자, 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 무급휴직자에게 정부가 1인당 150만원씩 주는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오프라인 신청을 22일부터 받는다.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은 고용보험의 사각지대에 있어 일자리를 잃어도 실업급여를 못 받는 특고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일정 요건을 충족한 사람에게 150만원씩 지급한다. 22일 전국 고용센터에서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특수고용직·자영업자 1인당 150만원' 지원금 오프라인 신청방법▼긴급고용안정지원금 현장접수(6.22~7.20)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대상자소득 감소 요건에는 지난 3~4월, 두 달간의 소득이 비교 대상 기간인 ▲2019년 월 평균..
썸네일 인터넷(크롬) 방문기록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 설명 PC인터넷(크롬)사용기록,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 설명 인터넷을 사용하면 PC(노트북) 모바일등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용기록이 남게 됩니다.사용기록이란? 방문한 사이트 그리고 검색 기록까지 남아 있게 됩니다.특히 회사나,공공장소의 공용으로 사용하는 인터넷은 본인이 사용한 인터넷의 기록을 남기고 싶지 않겠죠? 크게는 사생활 노출도 되기도 하는데요. 또한 본인의 노트북이나,PC등도 가끔 기록을 삭제 하고플때가 있을겁니다.오늘은 간단하게 크롬에서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남게 되는 방문 기록과 검색 기록을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방문 기록은 하나씩 삭제 하는 방법 방문 기록은 하나씩 삭제 하는 방법먼저 방문 기록을 하나씩 수동으로 삭제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인터넷 브라를우저창 우측 상단에 더보기(..
썸네일 내년2021년 휴무,공휴일 몇칠이나 될까?황금연휴는 벌써 부터 내년 2021년 공휴일이 몇칠이나 될까?궁굼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직장인들의 큰 관심사이기도 합니다.황금연휴을 이용해 여행이나 휴식을 하기위해 계획을 미리세우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내년 2021년 법정휴일과 황금연휴는 어떻게 되는지 달력으로 한눈에 보시길 바랍니다. 내년 휴일이 113일로 올해보다 이틀 적습니다.또한 현충일(6월6일), 광복절(8월 15일), 개천절(10월 3일)이 일요일과 겹치네요.아쉬워 하는 직장인분들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주요 전통명절은 설날이 2월 12일(금)이고, 정월대보름은 2월 26일(금), 단오는 6월 14일(월), 칠석은 8월 14일(토), 추석은 9월 21일(화)입니다.가장 길게 쉬는 연휴는 5일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로 나타났습니다. 2021년 달력..
썸네일 2020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인하된 금리 자격조건 한눈에 정리 국토교통부는 디딤돌과 버팀목 대출 금리를 인하하고 대상도 확대했습니다.아무래도 시기적으로 봤을때 코로나로 인한 서민들의 주거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보여집니다. 실제로 그동안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들도 올해초 결혼을 미뤄지거나 연기을 많이 했습니다.그렇다 보니 결혼에서 중요한 신혼집을 장만하려는 계획도 많이 혼선이 있었을 겁니다. 현재 신혼집을 고민하시는 신혼부부들은 이번 2020년에 다시한번 바뀐 신혼부부 디딤돌대출을 주목해보시고 꼼꼼히 쳇크하시고 필요하신 분들은 꼭!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2020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최신정보전월세가 아닌 집을 매매할 때는 ‘신혼부부 디딤돌 대출’과 ‘일반 디딤돌 대출’ 두 가지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일반 디딤돌 대출은 연 소득 6,000만원(2자녀 이상..
썸네일 공무원 연금 제휴 복지 신용카드 혜택 및 온라인 오프라인사용처 공무원들에게만 해당되는 공무원 복지카드가 있습니다.말그대로 복지를 위해 사용 할 수있는 카드입니다. 공무원 및 연금수급자,퇴직연금일시금 수령자 포함,후생복지를 지원하고자 여러 기업체와 제휴를 통해 신용카드, 숙박(호텔, 콘도, 펜션), 여행, 건강검진, 상조, 쇼핑몰 등 20여종의 다양한 서비스를 시중가격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휴신용카드제휴카드사 : 삼성, 신한, 하나, 농협BC, 국민, 현대, 롯데, BC(우리, 기업, 부산, 대구, 전북, 광주) 주요혜택연회비 면제(초년도 납부), 무이자 할부, 주유·쇼핑·의료 할인, 포인트 적립 등 공무원연금 제휴카드 서비스 안내 예)공무원연금 KB국민카드국민카드 같은 경우 복지대상 가맹점 조회가 가능합니다.공무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