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썸네일 전국민 재난지원금 우리집은 얼마나 받을 수있나?신청날짜,방법등 궁굼해결 요즘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모든 국민에게 지급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추가경정예산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4인 가구 기준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는 내용인데요. 이번 재난지원금은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받을 수 있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5월 11일부터 온라인에서 시작됩니다.가구별수 지원금은 어떻게 되며, 신청은 언제부터 그리고 어떻게 신청 하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은요?전 국민 지급으로 소득,재산에 관계 없이 모든 가구가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지원금은 어떤 기준으로 주나요?긴급재난지원금 가구규모별 지원액 4인 가족을 기준으로 100만원3인은 80만원2인은 60만원1인은 40만원이다..
썸네일 충청남도 코로나19 실직자 등 긴급 생활안정자금 지원 상세 내용 안내 각 지역 지자체마다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특히 경제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저소득 실직,휴직 근로자에게 긴급생활 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충청남도에서 지원하는 생활안정자금 대상자 및 자격 신청기간등 살펴 보겠습니다. 충청남도 코로나19 실직자 등 긴급 생활안정자금 지원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실직자 등 저소득층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긴급 생활안정자금 지원을 통해 생계지원 추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지원형태현금/현물 지원내용▶ 가구당 100만원 지급 (현금,지역화폐,체크카드)– 건강보험료를 각각 납부할 경우, 분리가구로 인정 선정기준▶ 공통기준– 만15세이상(‘05.1.31. 이전 출생자)으로 ‘20..
썸네일 2020년 신혼부부전세임대 자금대출(Ⅰ,Ⅱ형) 입주자 모집 공고,신청기간 자격 및 순위 안녕하세요.신혼부부들의 가장 큰 걱정이자 관심이 신혼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주택은 전세건 구입이건 큰 목돈이 들어 가는 것이라 고민이 많으실텐데요.특히 신혼부부들은 전세로 시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2020년도에 지원하는 신혼부부 전세임대 자금대출,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가 나왔습니다.지원정책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신혼부부전세임대(Ⅰ,Ⅱ형) 입주자 모집 공고 신혼부부 전세임대 주택이란?신혼부부, 한부모가족이 원하는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기존주택을 전세계약 체결하여 저렴하게 재임대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소득수준에 따라 신혼부부 전세임대 Ⅰ·Ⅱ형으로 구분하여 공급 ■2020년 신혼부부전세임대(Ⅰ형) 입주자 모집 공고 ▶신혼부부전세임대(Ⅰ형)신청자격 및 ..
썸네일 2020년도 국가공무원 5급·7급·9급 공개경쟁채용시험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일정 2020년도 공무원 5급·7급·9급 공채 시험일정 확정잠정 연기됐던 2020년도 5급 공채 일정이 5월 16일로 확정됐다.국가직 9급 공채도 7월 11일로 변경되면서 지방직이 먼저 치르게 됐다. 지방공무원 9급 공채 필기시험은 당초 예정대로 오는 6월 13일 실시된다.국가직 9급 공무원시험의 필기시험은 7월 11일로 연기됐다.또 5급.외교관 후보자 1차 시험은 5월 16일 국가직 7급 공채시험은 9월 26일로 변경됐다. 자세한 일정 확인 시험 일정 변경 ○ 5급 공채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제1차시험 : (당초) 2. 29. → (변경) 5. 16. ○ 9급 공채시험 필기시험 : (당초) 3. 28. → (변경) 7. 11. ○ 7급 공채시험 필기시험 : (당초) 8. 22. → (변경) 9. 26. ..
썸네일 PC가 없을 때, 내 스마트폰으로 Office 365를 이용하기 PC가 없을 때, 내 스마트폰으로 Office 365를 이용하기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하루가 멀다하고 간단하고 편리하게 쓸 수 있는 많은 앱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에서 이용하는 프로그램들은 모바일 버전을 제공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모바일 버전을 제공한다 하더라도 기능이 매우 제한적이거나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습니다.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쓰는 것은 이메일일 것입니다.어디에 있든지 메일을 확인하고 답변을 할 수 있다면 자리를 비우거나 휴가나 출장 시에도 업무 공백 없이 급한 일에 대해서는 처리가 가능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에 자주 사용하는 Office 프로그램은 물론, PC에 설치된 아웃룩과도 완벽하게 동기화가 되는 이메일, 인트라넷과 같은 SharePoint 팀 사이트, On..
썸네일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모바일 신청방법,자격 및 지급액 직장을 다니는 이유중에 하나가 돈을 벌기 위해서이지만, 벌어들이는 돈이 부족해 기초생활 마저 어려운 사람들이 있습니다.이러한 근로자에게 나라에서 제공하는 제도가 있는데 바로 '근로장려금'이라는 것이 있습니다.혜택을 부여하는 '근로장려금'은, 매일 회사에 가는데도 월급이 적은 사업자나 근로자, 종교인 가구에 정부에서 장려금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은 정부가 버는 금액이 적은 국민에게 지급액을 지원해주는 제도로, 이 제도는 이 제도는 2009년부터 실시됐습니다.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 모바일 신청방법,자격 및 지급액에 대해 아라 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제도란 무엇인가요?열심히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종교인 포함)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가구에 대해 가구원 구성과..
썸네일 2020년 일반군무원 채용시험 합격전략&연봉 계급구분 알아보기 2020년 일반군무원 채용시험정보 개정안에 따른 쳇크&2020년연봉 대우기준 계급구분 알아보기군무원은 특정직인 국가공무원입니다.국군조직에는 대한민국 행정업무 및 기술업무를 하며 군법을 적용받는 직업인데요.육군, 해군(해병대), 공군 및 국직 부대에 배치 되고있으며 군법의 적용을 받는 신분으로 각 군에서 행정업무나 기술 실무는 일반 국가공무과 동일하며 직급은 1급~9급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군무원인사법에 의해 임용됩니다.국군을 구성하고 있는 특정직 국가공무원으로 체계와 공무원연금법 적용 등 일반직 국가공무원과 동일합니다. 근무 여건은 군별로 약간 차이가 있는데 육군 쪽의 업무가 다소 힘들고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공무원인만큼 직업의 안정성은 확실합니다.다른 공무원과 마찬가지로 정년은 60세입니다.복리..
썸네일 대기업 평균연봉과 우리나라 50대 평균연봉 임금수준은 얼마일까? 안녕하세요~직장인여러분!!!지난 포스팅에서 30,40대 직장인 평균 연봉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직장인들은 현재 본인의 또래분들의 연봉이 얼마 일까?나의 연봉 수준은 어느정도일까?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으신것 같았습니다.당연히 직장을 다니는 이유가 자아실현 성취감등 다양 하겠지만 가장 중요한건 월급이 아닐까요?먹고 살기위해 어쩔 수없이 다녀야 한다는,,,,ㅜㅜ 얼마전에 작년2019년 대기업 연봉뉴스가 나왔습니다.잠깐 살펴 보겠습니다. 대기업의 남성 직원 평균 연봉은 9,000만 원지난해 매출 50대 기업 가운데 연봉킹은 SK하이닉스였으며, 9곳의 직원 평균 급여가 1억원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이들 대기업의 1인 평균 급여는 8천600만원으로 집계됐습니다. 또한 근속 연수는 남성이 평균 13.9년인데..
썸네일 경찰 계급과 역활 우리가 살아 가는 사회는 계급사회이기도하다.직장에서는 사장님,부장님,과장님등으로 불리고,군대에서도 이병,일병,소위,대위등 계급이있다.오늘은 경찰공무원의 계급관계와 계급에 따른 역활이 어떠한지 알아 보자 대한민국 경찰공무원의 계급은 총 11개다. 경무관~치안총감, 경위~총경, 순경~경사의 3단계로 나눈다. 태극장·무궁화의 개수와 배치에 따라 계급을 구분한다. 무궁화 중심의 태극장은 만물의 근원으로서 대한민국과 국민을 상징한다. 이를 감싸는 무궁화 꽃잎은 5장으로 각각 경찰이 지향하는 가치 개념인 충(忠), 신(信), 용(勇), 의(義), 인(仁)을 뜻한다. ◆경무관·치안감·치안정감·치안총감중앙에 태극장을 배치한 무궁화의 둘레에 같은 무궁화 5개를 5각으로 연결한 태극무궁화의 수(1~4개)로 구분한다. 경무..
썸네일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저소득층을 위해 정부가 3~5월까지 건강보험료를 지원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저소득층을 위해 정부가 3~5월까지 건강보험료를 지원합니다.2020년 건강보험료다 인상되어 직장인,지역가입자의 보험료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살아가면서 꼭 필요하기에 건강보험료는 중요한데요.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저소득층의 보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에서 대책을 내 놓았습니다.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3월부터 5월까지 건강보험료 경감"특별재난지역(대구, 경북 경산·청도·봉화) 하위 50% 이하 보험료 50% 경감, 그 외 지역 하위 40% 이하 가입자 보험료 30∼50% 경감 3월부터 5월까지 특별재난지역은 하위 50%,그 외 전국 모든 지역은 하위 40%에 해당하는 가입자의 건강보험료를 경감(30~50%)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피해가 극심한 저소득층, 소상..
썸네일 PDF편집,EXCEL(엑셀)PPT(파워포인트)한글문서등 변환 무료프로그램,직장인필수 추천! 안녕하세요!직장인들이 직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중에 하나가 엑셀이 아닐까 합니다.그리고 PDF파일과 한글,PPT등 다양한 프로그램중에 PPT파일을 자유럽게 수정하고 작성 및 엑셀등 다른 프로그램으로 변환 하는 무료프로그램을 소개드리겠습니다.이미 많은 분들이 아실 텐데요. 알툴즈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알툴즈는 가장유명한 프로그램중에 알집이 있습니다. PDF파일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예전에는 PDF를 수정 작성 할 수있는 프로그램을 따로 구매를 했어야 했는데요.오늘 소개드릴 알PDF는 왠만한 수정 작업을 할 수있고 새로작성 할 수있는 기능이 있어 어느정도 이것만으로도 충분한 PDF를 작성 하 실 수있습니다.그럼 어떤 프로그램인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 PDF 알PDF는 PDF 관련 다양한 기능을 제..
썸네일 늘어나는 폐암 발생원인과 증상,예방법,조기검사 중요성,국가 폐암 검진 대상자 기준 요즘 누구나 건강에대해 더욱더 많이 신경을 쓰는 시대가 되었습니다.미세먼지 환경오염등으로 우리몸들은 항상 위험한 상황에 노출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특히 우리나라 암발생이 많이 증가 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그중에 폐암환자가 갈 수록 늘어 나고 있습니다.얼마나 늘어 나고있으며, 원인과 예방법등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폐는 통증을 느끼는 감각이 없어 발병하더라도 초기에 발견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어느 정도 진행된 뒤에 늦게 진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사망률이 더욱 높다고 합니다.오랜 시간 반복되는 기침, 객혈, 호흡곤란, 흉통이나 쌕쌕거리는 숨소리 등은 이미 폐암이 다소 진행되어 종양이 기관지를 막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통계로본 년도별 폐암 환자수 폐암은 폐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