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썸네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기준& 지급방안,가구원수별 소득기준,소득하위70% 기준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기준& 지급방안,가족기준 소득하위70% 기준은?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소득 하위 70% 가구에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기로 하면서 가구별 지급대상과 시기, 규모에 관해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직장인분들은 본인의 소득기준 및 긴급재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지 궁굼 하실겁니다.구체적으로 누구에게 지급이 되는 건지, 액수는 얼마나 되는지 좀 더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소득의 하위 70%까지 받을 수 있다고 했는데요. 소득 액수로 보면 어떻게 되는지 보겠습니다. 2018년 소득 자료로 추정소득만 따지고 보면 하위 70%는 전체 소득자를 쭉 나열했을 때 중간에 있는 사람의 소득, 다시 말해 중위소득의 150% 정도이다. ▶가수원수별 소득기준은? 소득 하위 70% 이하는 중위소득..
썸네일 고효율가전제품 구매 환급받기,대상품목,신청기간,서류,환급방법 완벽정리 고효율가전제품 환급받기,대상품목 환급받는 방법에너지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구매가의 10%를 환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이시행됐습니다. 시행취지는 고효율 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를 촉진과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경기 활성화를 위해입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이란?고효율 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를 촉진함으로써중장기적으로 소비자가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 가격을 고려하듯이고효율 제품이 선호되는 소비문화를 확산코자,구매비용의 10%(개인별 30만원 한도)를 환급해주는 사업입니다. 고효율 가전제품 사면 최대 30만원 환급 환급 기간은 구매일을 기준으로 3월 23일∼12월 31일환급액 예산이 1500억으로 한정되어 있다.※모두 소진되면 12월 31일 전에도 환급..
썸네일 직장인4월 건강보험료 연말정산 더낼까?돌려받을까? 직장인 4월 건강보험료 더낼까?돌려받을까? 4월 급여에 건강보험료가 정산 반영되어 전 달보다 월급이 적게 나오는 직장인들이 적지 않기 때문인데요.특히 이번 년도에는 인상된 건강보험료가 반영되어 더 많은 금액이 월급에서 정산되었습니다.그렇다면 건강보험료는 왜 4월에 정산되며 계산법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건강보험료 4월에 적용되는 이유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건강 보험법에 따라 매년 4월에 직장 가입자를 대상으로 건강보험료 연말정산을 합니다.직장인들은 거의 호봉승급으로 월급을 책정하며 여기에 성과급까지 더해지면 월급은 그 액수가 매달 일정치 않습니다.그런데 이렇게 임금이 바뀔 때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신고하면 회사 측에서 부담해야 할 업무의 양이 많아지죠. 2020년 건강보혐 변동률 그래서 건강보..
썸네일 2020년 영유아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내용,대상,지원금액,신청방법 2020년 영유아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내용,대상,지원금액,신청방법자녀의 양육부담 경감 등을 위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에 대한 보육료를 지원 만0~5세 보육료 지원사업은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의 보육료를 지원해 보호자의 양육부담을 더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만0~5세 아동이다.단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에서 누리과정을 제공 받는 유아에 대한 무상보육기간은 3년을 초과할 수 없다. 보육료는 실제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경우에만 지원하므로, 해외 체류하는 경우에는 지원을 받을 수 없다.또한 해외에 90일 이상 체류 시에는 보육료 지원자격을 상실하므로, 입국후 재 신청을 해야 한다. 만 0~5세 보육료 1)지원대상만 0~5세 보육료 : 소득무관 전계층 아동(※ 2020년 서비스별 기준 연령..
썸네일 직장인 차량유지 리터당90원 주유할인카드 삼성카드6 V4 정보 30·40대 기혼 남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신용카드을 추천 드립니다.특히 직장인이라면 출퇴근을 자가용으로 하시는분들은 주유 할인에 관심이 많을 실텐데요.저 같은 경우는 한달에 30~35만정도 주유을 합니다.당연히 카드 결재이고 현재도 주유할인을 받는 카드을 사용중입니다. 작지만 어떻게 보면 크다고 할 수있는 주유 할인혜택카드 생활의 필수인듯 합니다.지금 소개드리고자 하는 신용카드는 월 20만원 이상 주유를 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주유할인카드 숫자카드 V4는 상품별 라이프스타일을 다섯 가지로 구분해 생활 필수 영역에서 할인을 제공하는 카드입니다.또 생활비 자동납부 시 포인트 적립 혜택과 넷플릭스, 온라인 쇼핑, 배달 앱 등 디지털·온라인 혜택을 상품에 반영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삼성카드 6 ..
썸네일 주거지원 청년버팀목대출 지원 대상 만34세 이하확대,지원내용은? 주거지원 청년버팀목대출 지원 대상 만34세 이하확대,금리 청년들의 자립과정에서 금적전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거주 환경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 지원의 상품들이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3월 20일(금) 정동 국토발전전시관에서 제5회 주거복지협의체를 개최하고, 주거복지 지난 2년의 성과와 발전방안(부제: 주거복지로드맵 2.0 )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대책은 정부출범 직후 발표한 주거복지로드맵(‘17.11) 중반기를 맞아 그간 성과와 한계를 평가·보완하고, 포용국가 및 1인가구· 저출산·고령화 등 시대적 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그중에 청년 주거지원 청년버팀목지원사업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독신가구 맞춤주택 2025년까지 35만호 공급25세 미만 단독 세대주 최저 대출금리 연 1.2%..
썸네일 직장인투잡 몇명이나 할까? 하는이유와 인기투잡은? 직장인 여러분은 월급으로 만족 하시나요?대부분의 직장인들은 부족하다고 대답할것 같습니다.직장인의 투잡의 이유가 바로 월급이 부족해서 입니다.직장인들은 경제적인 이유로 투잡을 가장 많이 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직장인 소셜미디어 블라인드 직장인 2298명을 대상으로 투잡 경험에 대한 설문조사 한 결과을 보겠습니다. 직장인 37%는 투잡 중으로 직장인 3명 중 1명은 투잡을 경험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꽤 많은분들이 투잡을 경험한 적으로 조사됐습니다. 직장인이 투잡을 하는 이유▲월급이 너무 적어서(41.4%)▲목돈 마련을 위해서(27.1%)▲생활의 활력을 얻기 위해(24.4%)▲업무역량을 높이기 위해(3.4%) 역시 회사에서 받는 월급으로느 생활비가 부족하고 특히 결혼,육아 등으로 부가 수입이 필요한 이유가..
썸네일 기초연금제도 대상자&제외대상자,소득인정액산정,기초연금액산정법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노후대비 노후생활에 대해 생각을 해 보셨을텐데요.여러가지 방법으로 노후대비를 하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아직 구체적인 준비나 계획을 세우지 못한 분들도 게실겁니다.국민연금제도는 아실텐데요.어르신들의 안정된 노후생활을 도와드리기 위해 1988년부터 국민연금 제도가 시행되었습니다.그러나 제도가 시행된 지 오래되지 않아 국민연금에 가입하지 못하신 분들이 많고, 가입을 하셨더라도 그 기간이 짧아 충분한 연금을 받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따라서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생활을 도와드리고 연금 혜택을 공평하게 나누어 드리기 위하여 기초연금을 드리는 것입니다. 기초연금은 65세 이상 노인 중 소득이 낮은 순위로 70%까지 지원하는데요.지난해까지는 소득하위 20%까지만 월 최대 30만원을 지급했고, ..
썸네일 2020년 청년구직활동지원금/지원자격,신청방법 서류알아보기 안녕하세요.지금도 직장을 찾기위해 취업준비 구직활동을 하시는 젊은 청년분들이 많으실겁니다.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첫직장을 구하는 일은 어떻게 보면 아주 중요한 시작점이 될 수있습니다.그렇기에 더욱더 신중하고 본인이 일하고자 하는 회사나 기업에 취직을 하기위해 많은 노력과 준비를 해오는 청년들도 있을겁니다.하지만 취업을 준비하는 기간 동안 금전적인 부분도 많은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학원비,교제비,교통비등등 말이죠. 이렇게 취업을 준비하는 동안 정부에서 취업준비을 하는 청년들에게 취업준비 및 구직활동 지원금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현재 취업준비와 구직활동을 하고 있거나 계획중이라면 2020년 지원제도 꼼꼼하게 살펴보고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이란?자기주도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만18세 ..
썸네일 코로나19로 인한 가족돌봄휴가,지원대상 요건,신청방법 절차 코로나19 확산으로 전국의 모든 어린이집·유치원·학교가 휴원·개학 연기 됨에 따라 근로자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 느끼며 가족돌봄휴가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가족돌봄비용 긴급 지원’ 마련 확산세가 진정세를 보이지 않으면서 교육당국이 개학 시점을 오는 23일로 3주 연기했습니다.여전히 집단감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사상 초유의 `개학 추가연기 가능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어린자녀가 있는 근로자 부모님들의 걱정이 더 깊어지고 있는데요.이런분들은 가족돌봄휴가을 적극 활용해 보세요. 코로나19로 가족돌봄휴 신청을 사용 할 수있습니다.,확진자 및 의사환자 돌봄, 또는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의 휴업 및 개학연기 등으로 자녀(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긴급한 가정돌봄이 필요하여 가족돌봄휴가를 ..
썸네일 직장인 근로계약서 작성해야 하는이유 쳇크해야 할 사항정리 안년하세요~직장인여러분!직장을 다니시는분들, 옮기시려는분들 취업을 준비하시는 미래의 직장인분들 모두에게 필요한 정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취업자가 회사에 취업하게되면 근로계약서를 쓰는데요,귀챦고 별거 아니라고 작성을 안해도 된다고 생각을 하고 계신다면 NO !!!!근로계약서는 노동의 권리 보장을 위해 ,부당대우,임금체불등의 방지를 위해 반드시 작성을 해야 합니다.미작성시 사업주는 500만원 미만의 과태료가 부과 된다는 사실!!근로계약서의 필요성과 작성시 쳇크해야 하는것들 살펴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왜 써야하나요?근로계약서는 임금, 근로시간 등 핵심 근로조건을 명확히 정하는 것으로, 근로자와 사업주 모두의 권리보호를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근로계약서를 쓰지 않으면?사용자가 근로계약을 서면으로 체결하고 ..
썸네일 영유아 건강검진안내,대상자 검진항목 신청방법(2020년1개월씩 연장) 부모님들은 출산후 자녀에 대한 여러 정보들을 많이들 알아 보십니다.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영유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자녀의 검진시기 검진항목 신청절차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유아 건강검진은 생후 4개월부터 71개월(만 6세 미만)까지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건강검진으로 7회의 일반검진과 3회의 구강검진이 있습니다.발달 지연이나 과체중 등 발달 이상을 조기에 진단할 수도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15년도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 100명 중 14명이 주의, 정밀평가 판정을 받았습니다.조기에 이상을 발견할수록 완치율이 높아지지만 시기를 놓치면 치료에 어려움이 많기 때문에 영유아 건강검진은 반드시 해야 합니다. 개인 비용 부담이 없는 데다 의무 검진이 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