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경력있는 주부들은 이미 배이킹소다의 효과을 톡톡히 보셨을 겁니다.

일반적으로 베이킹소다의 주 기능은 빵 혹은 과자 제조 시 제품을 팽창하게 하여 맛을 좋게 하고, 연하게 하여 소화가 잘 되도록 하기 위한 식품첨가물인데요.


식품제로 활용하기도 하며 다양한 살림에도 활용할 수 있어 얼룩이나 기름때 혹은 들러붙은 먼지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는 못하는 게 없어서 냄새가 밴 반찬통을 청소할 때에도, 빨래할 때 조금씩 넣어도 효과적인데요, 이 밖에 싱크대나 전자레인지를 청소할 때, 수세미나 행주를 소독할 때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세정력이 좋은 구연산은 베이킹소다와 만나면 기포가 생기면서 어떤 찌든때에도 막강 작용을 합니다.


또다른 사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1.찌든때 청소할때

베이킹소다는 물티슈와 만났을 때도 효과적입니다.

물티슈 통에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1대 1로 섞은 물을 듬뿍 부어준 후, 30분 후에 찌든때를 닦아주면 효과적입니다.

주방과 욕실 외에 물로 세척하기 힘든 전자레인지의 경우, 스펀지에 베이킹소다물을 묻혀 청소하면 효과를 볼 수있습니다.

특히 베이킹 소다는 변기를 소독하고, 냄새를 없애는 효과가 있어요.

세균을 죽일 뿐만 아니라 표면의 찌꺼기도 없애준답니다.



2.과일 채소 씻을때

과일이나 채소에 묻어 있는 흙, 각종 불순물을 비롯하여 잔류농약을 제거할때

베이킹 소다를 탄 물에 담가서 씻기, 흐르는 물에 씻기를 3-4번 반복 해주면 깨끗한게 세척됩니다.

특히 과일을 껍질채 먹으려면 베이킹소다를 넣은 물에 20분간 담근 후 헹궈 먹도록 합니다.


3.친환경 주방 세제

기름때나 후라이팬등 세척시 번들번들 잘 씻어지지 않는다면, 물과 베이킹소다 한 스푼을 프라이팬에 넣고 끓이면 기름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리로 탄 냄비 세척에도 효과적입니다.

물, 베이킹소다, 식초를 넣고 30분 정도 끓인 후 식혀 수세미로 닦으면 탄 부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냉장고 및 신발장에 탈취제로 활용

각종 음식 냄새와 땀 냄새가 발생하는 냉장고와 신발장에도 베이킹소다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종이컵에 베이킹소다를 담고 랩으로 봉한 후 구멍을 작게 뚫어 넣어두면 냄새를 쉽게 잡을 수 있답니다.


5. 천연 세탁 세제로 활용

빨래를 위해 세탁기를 돌릴 때 베이킹소다 한 수푼을 넣는다면 누런 때 혹은 옷에 묻은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세탁에 있어 베이킹소다는 표백 효과는 물론 세제 사용을 줄일 수 있답니다.


6. 각질 및 구강 청결제로 활용

클렌징 폼과 함께 1:1 비율로 섞어 세안을 하게 되면 베이킹소다 속 탄산가스와 작은 입자가 모공 내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줄 수 있습니다.

치약에 베이킹소다를 살짝 뿌려 양치질을 하게 될 경우 구취 제거와 함께 치아 미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포스팅마치며...

정말 다양하게 사용 할 수있는 베이킹소다 특히 친환경 세제로 사용 하면 환경오염과 줄이고 우리식구 건강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